본문 바로가기

PCP 컬럼

일본 독도 망언! 아이폰 앱으로 해결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이 연일 망언을 하고 있습니다.

 

모든 일본인이 그러지는 않겠지만 독도에 대한 탐욕을 대놓고 드러내고 있습니다. 일본 대지진으로 인해 어느 때보다 국민들의 관심이 많은 요즘 그리고 모금성금 및 구원의 손길을 보내고 있는 요즘 일본의 이러한 행동의 한국을 완벽하게 무시하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정말 해도해도 너무한다는 생각이 들만큼 우리나라를 무시하고 있네요.

 

센카쿠 열도로 인해 대립하고 있는 중국, 그리고 쿠릴열도로 인해 대립하고 있는 러시아에게는 찍소리도 못하는 일본이 한국의 독도에만 강하디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더구나 독도에 대한 지금과 같은 야욕은 여전히 한국은 일본의 식민주의에 입각하여 일본에게 독립하지 못한 국가라고 하는 것과 같은 행위입니다.

 

일본이 말하고 있는 '일본의 식민주의 시대 독도를 자신의 영토로 편입한 것으로 독도를 자신의 땅'이라고 한다면 과거 일본 그들이 저지른 식민주의에 대한 행위가 여전히 올바르며 정의로운 일이라 생각하고 있다라는 것은 말하기도 합니다.

 

정말 어처구니 없는 행위이지요.

 

속에서 천불이 일고 있습니다.

 

실제 실효적으로 점유하고 있는 센카쿠 열도는 국제사법재판소인 ICJ로 가자고 하지 않고 실효적으로 점유하고 있지 않은 독도만 ICJ로 가서 재판을 통해 가리자는 일본의 속셈은 ICJ에 일본과 중국 그리고 러시아 판사는 있지만 한국 판사가 없기 때문이라는 노골적인 속셈이 뻔히 들어다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러시아와의 북방영토 문제로 인해 러시아가 실효적으로 점유하고 있는 쿠릴 열도에 대해서도 독도와 같이 ICJ 재판으로 가리자고 일본이 제시해야 하지만 오히려 러시아가 적극적으로 제안하고 있고 일본은 이러한 제안에 거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마디로 말해 한국이 무척이나 우습게 보인다는 것이겠죠?

 

일본이 이러한 망언을 할 때마다 우리는 엄청난 화병이 치밀어 오릅니다. 저희 삼촌이 자주 하시는 말처럼 '속에서 천불'이 일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천불. 하지만 그뿐이다.

 

화가 나지만 그저 화만 낼 뿐 그 이상은 아니었습니다. 단순히 우리땅이기에 빼앗기면 안된다는 생각은 있지만 좀 더 깊숙이 이를 알고 일본이 주장하는 그들의 의견이 뭐가 틀렸으며 뭐가 문제인지를 조목 조목 논리적으로 말할 수 없다라는 점입니다.

 

그들이 하는 말과 행동이 어디서 틀렸으며 어디서부터 어그러졌는지를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알고 있다면 그들이 하는 행동이 참 쓸모 없는 짓이며 신경 쓸 필요조차 없는 일이라는 것을 그리고 괜한 화병과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가 없는 일임을 깨달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일본이 하는 이야기는 사실 참 논리적이지 못하고 일관성 있지도 못합니다. 그래서 그들이 하는 망언에 크게 동요할 필요도 없습니다. 우리가 제시하는 주장과 증거는 모두 거짓이라고만 하고 있고 일본 내에서도 발견되는 증거자료 역시 모두 잘못된 것이라고만 할 뿐 정확한 근거를 대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하긴 일본 산케이 신문 국장인 구로다가 일본은 침몰위기니 독도를 양보하는 것은 어떠냐는 망언을 한 것을 보면 스스로도 독도가 자기땅이 아닌 한국의 땅임을 아는가 봅니다. (http://www.naeil.com/News/politics/ViewNews.asp?sid=E&tid=3&nnum=600362)

 

우리가 하는 것이 고작 화내는 것밖에 없다는 것은 무척이나 안타까운 일입니다.

 

적어도 독도가 어디에 있고 독도가 왜 중요하고 일본이 하는 주장이 뭐가 틀렸는지 정도는 아는 것이 독도를 소유할 수 있는 자들의 특권이자 자격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지금까지 조상이 잘 지켜온 독도를 이토록이나 힘들게 한 우리 후손들이 반성해야 할 때가 아닐까 합니다.

 

국사시간에 일본이 조작한 과거를 배우기 보다는 독도에 대한 국민들의 기본 상식을 가르치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너무 멀리 왔네요.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중 추천어플이 있어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바로 '동북아역사재단 독도'라는 앱입니다. 이 앱은 막연히 독도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일본이 주장하는 내용에 대한 반박을 10가지로 깔끔하게 정리했습니다.

 

이 정도면 웬만한 일본인이 와서 독도는 우리땅이라고 해도 쉽게 그들의 주둥아리를 다물게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꼭 한번 보세요. 10~20분 정도의 시간으로 정말 '독도가 우리땅'이구나 라는 것을 크게 깨달을 수 있을 듯 합니다.

 

더욱이 http://www.naeil.com/News/politics/ViewNews.asp?sid=E&tid=3&nnum=600362 이 글을 읽어보시면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화만 내는 것이 아닌 현명한 대응과 그들의 거짓을 통쾌하게 무너트릴 수 있는 모습. 더 멋지지 않을까요?

참고로 고 노무현 전 대통령처럼 독도 물리적 도발 시 강력하고 단호하게 대응하겠다고 말할 수 있는 지도자가 또 나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