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아이에게 해방! 잠깐의 여유를 찾으려면? Smart7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에게 해방! 잠깐의 여유를 찾으려면? Smart7

 

조카가 있기 전 뽀로로, 토마스, 코코몽, 샘샘은 꼬마 슈퍼맨, 동글동글 동물친구, 디보 등을 전혀 몰랐습니다. 사실 알 필요도 없었습니다. 결혼을 해서 아이를 낳을 때까지 위와 같은 콘텐츠는 아무런 관심이 없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조카가 생기면서 TV에는 항상, 위 프로그램이 항상 켜져 있게 되었습니다. 30대인 제가 샘샘은 꼬마 슈퍼맨에 나오는 우리는 깨비 깨깨비 쉬쉬야 쉬야깨비님 우리들한테 걸리면 쉬야 안하곤 못배겨등 쉬야깨비 노래를 외울 만큼 머리 속에 새겨졌습니다. 심지어는 같이 재미있게 보기도 합니다. 코코몽과 샘샘은 꼬마 슈퍼맨은 정말 재미있더군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위 프로그램은 꼭 아이를 위한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아이들이 이 프로그램에 정신을 빼앗겨 보고 있을 동안 밥을 먹고, 청소를 하고, 설거지를 할 수 있는 시간을 벌어주는 등 아이 부모님을 위한 프로그램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를 가진 부모들에게는 시청률 높은 드라마, 영화 보다 더 중요한 콘텐츠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제가 아이가 생기고 난 후 영화, 여행을 못하는 수준이 아니라 아예 의식주 자체가 힘들어지는 것을 봤습니다. 하지만 조카가 뽀로로, 토마스 등을 보기 시작한 뒤부터는 아주 조금이지만 시간을 가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걸 보면 아이들을 위한 콘텐츠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PTV 또는 스마트TV 등이 조금씩 보급되면서 제품 자체에 대한 스펙도 중요하겠지만 이보다도 이를 100%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 보급이 더욱 급한 상황입니다. 주부 또는 성인들이 보는 콘텐츠 만이 아니라 유아용, 청소년용 등 각 소비자층에 따른 콘텐츠가 확보되어 있어야 합니다.

 

물론 기존 유아용 콘텐츠도 많이 있지만 보다 보면 아이들도 질리게 됩니다. 따라서 꾸준하게 업데이트가 되어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러한 상황에서 LGU+에서 서비스하는 U+TV를 통해 뽀로로 시청률을 넘어선 꼬마버스 타요1년간 독점 공급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6화 씩 15분으로 제작된 꼬마버스 타요는 아이코닉스엔터테인먼트와 EBS, 서울시가 함께 제작한 콘텐츠로 언뜻 보면 토마스의 아류작으로도 보이기는 하지만 EBS 시청자 평점 9.72에 달할 만큼 부모님들 사이에서 높은 퀄리티의 작품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콘텐츠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cafe.naver.com/upluswifi100/726

 

얼마 전 LGU+ CJ 미디어 콘텐츠인 엠넷과 TvN 등을 업계 최초로 공급받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렇듯 콘텐츠 확보는 가입자를 이끌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되는 만큼 앞으로도 꼬마버스 타요와 같은 킬러 콘텐츠를 다양하게 업데이트 해주길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