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스마트한 TV로 부모님을 즐겁게 하는 방법은?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U+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IPTV 서비스 스마트7(Smart7)을 사용하면서 요 녀석 하나면 부모님을 즐겁게 해드릴 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슨 이야기냐구요?

 

LGU+가 서비스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U+Box’가 있습니다. U+Box는 쉽게 말해 웹상의 스토리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LGU+가 무료로 3GB의 용량을 제공하며(추가 월이용요금을 내고 용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이 용량 안에서 내가 원하는 파일을 웹 상에 올려두었다가 필요할 때 언제든 볼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예를들어 중요한 파일을 U+Box에 올려놓았을 경우 스마트폰, 노트북 등 인터넷이 되는 환경 내에서 이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 영상, 음악 등 역시 웹 스토리지에 올려놓으면 어디서든 인터넷이 되는 환경 내에서 마음껏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일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에 영화나 음악, 사진 파일을 넣을 필요 없이 U+Box에 올려놓기만 하면 어디서든 볼 수 있다라 점. 이 것이 U+Box가 주는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 U+Box의 장점과 Smart7을 결합할 경우 그리고 이 Smart7이 우리 부모님 집에 설치되어 있을 경우 PC에 대해 잘 모르는 부모님을 대신하여 U+Box에 자식들 사진, 손자, 손녀 사진 등을 올려놓거나 부모님이 보고 싶어하는 영화를 다운받아 올려 놓으면 부모님은 TV앞에 앉아 리모콘으로 편안하게 영화를 감상하고 또 자식들의 사진을 대형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이 어렵지 않냐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http://www.uplusbox.co.kr/display.im?cmd=uplusboxMain

위 주소에 들어가 가입을 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 My Media를 누른 후 Photo, Movie, Music, Document 각 카테고리에 맞게 원하는 파일을 넣어주면 됩니다. 다만 업로드 시 큰 용량의 파일인 경우 꽤 시간이 소요됩니다. 특히 영화파일의 경우 1.4GB 영화파일 한 개를 업로드 하는데 약 15~20분 정도 소요가 됐습니다. 속도부분에서는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이러한 아쉬움도 잠시 막상 사용하게 되면 이렇게 간단하게 부모님을 즐겁게 해줄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U+Box 업로드가 완료되었으면 이제 Smart TV를 켭니다. 리모콘에 메뉴 버튼을 누른 후 스마트 TV à 동영상/사진공유 à U+ Box를 선택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핑거마우스 리모콘도 좋지만 아이폰이나 갤럭시 S 등 스마트폰에 U+TV 앱을 설치하여 리모콘 대용으로 쓰면 더욱 편리합니다.

 

관련 글 : http://pcpinside.com/2280

사용자 삽입 이미지

 

U+Box를 선택하면 영화, 음악, 사진 등으로 나눠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U+Box에 가입했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한번 입력하면 자동 로그인이 됩니다. 이렇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이전에 U+Box 올려놓았던 파일 들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를 선택하면 U+Box에 업로드한 영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큰 화면을 통해 가족들의 사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음악도 마찬가지입니다. 부모님이 좋아하시는 음악을 업로드 한 후 수시로 감상할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쉬움도 있습니다. 영화의 경우 모든 코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에어비디오와 같이 모든 코덱을 지원하여 자체 인코딩 해주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U+Box는 코덱에 대한 제한이 좀 있습니다. 따라서 영화감상은 신경을 써서 가능한 것을 놓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모님이 사용하시기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을 제외하고 리모콘 하나로 조작이 가능하기에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컨텐츠는 우리가 넣고 부모님은 편하게 감상만 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활용도 가능합니다.

 

아이폰이나 갤럭시 S U+Box 어플을 다운받아 놓습니다. 그리고 손자, 손녀가 재롱부리는 것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합니다. 이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을 바로 스마트폰에서 업로드해서 U+Box에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모님께 손주사진과 영상을 올렸으니 보시라고 전화합니다.

 

TV한대와 SmartTV 서비스만 가입되어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나의 부모님을 즐겁게 해드릴 수 있다라는 것이 이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한번 이용해 보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