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음질과 재미를 모두 잡다! ‘바이브비에스 BS80K2’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언제부턴가 3D 영화 붐이 일고 있습니다. 아바타를 시작으로 큰 인기를 끌게 된 3D 영화는 시각을 평면이 아닌 입체로 3D화 시켜 더욱 실감나는 영상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직접 바람, 물 등을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4D 영화관도 나오면서 단순히 눈으로 보기만 한 시대에서 온몸으로 체감하는 시대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어폰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단순히 소리를 전달해주는 이어폰이 아닌 진동으로 베이스의 울림과 드럼의 폭발적인 타격감 등을 느낄 수 있는 체감형 이어폰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체감형 이어폰의 대표 주자인 바이브비에스(Vibe bs, http://www.vibeworld.co.kr/)는 얼마 전 또 하나의 체감형 이어폰인 커널형 체감 이어폰 BS-80K1, BS-80K2’ 신제품을 새롭게 출시해 큰 관심을 이끌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커널형 디자인을 채용한 BS-80K2은 헤드 모양이 물방울을 보는듯한 디자인을 채용하였습니다. 특히 귀에 착용했을 때 헤드 맨 윗부분에 보이는 쥬얼리 컨셉의 포인트는 밋밋한 디자인에 강한 임팩트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또한, 기존 진동형 이어폰과는 달리 작고 가벼운 사이즈로 80K2의 디자인적 변화는 환영할만한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디자인은 약간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듯 합니다. 디자인 자체가 여성 사용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으며 이는 남성과 중 장년층의 접근을 막는 디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남성들이 보기에 쥬얼리 컨셉이 다소 촌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80K2 디자인은 단순히 미적인 부분만을 고려한 디자인이 아닌 이어폰 성능을 위한 디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방울 모양의 헤드는 내부에 진동 유닛을 담기 위한 공간이며 더불어 소리와 진동의 울림통 역할을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또한, 헤드와 연결된 이어캡은 중음과 저음을 풍부하게 표현하기 위한 역할로 두가지 디자인이 결합되어 적절한 사운드와 마스토이드를 통해 울리는 진동이 함께 어우러져 좋은 시너지를 사용자에게 전해줍니다.

 

, 이어캡은 귀 안쪽으로 소리를 전달하고 헤드는 귀 전체에 착 감기며 진동을 전달 사운드에 힘과 생명력을 실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리콘 슬리브는 기본 장착된 슬리브를 제외하고 반투명 1, 블랙색상 2쌍 총 3쌍의 슬리브를 제공합니다. 케이블은 좌우 길이가 같은 Y자형이며 탄성 고무 재질을 적용하여 꼬임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플러그 단자는 3.5파이 금도금 일자형 방식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80K2의 착용감은 귀에 쏙 안기는 느낌입니다. 적당한 사이즈의 슬리브를 선택할 필요가 있지만 이어캡 부분과 헤드 부분이 귀에 착 달라붙는 느낌으로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마트폰, 태블릿, 휴대용 게임기 등이 큰 인기를 끌면서 음악은 물론 영화, 게임 등에 적합한 제품을 원하는 사용자가 늘고 있으며 사운드와 진동을 함께 제공, 음질 이상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체감형 이어폰에 대한 Needs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청음 test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를 위주로 음악, 영화, 게임 등을 실행하여 TEST 해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폰 4와 갤럭시 탭을 통해 진행했으며 음악파일은 MP3 320kbps로 청음했습니다. 직접 느껴본 80K2는 기존 바이브비에스의 제품과 그러하듯 체감형 이어폰으로는 괜찮은 음질을 들려줍니다. 비슷한 가격대의 일반 이어폰과 비교해서 부족하지 않은 성능입니다. 확실히 갈수록 나아진다는 느낌과 새로운 제품을 접할 때 마다 느껴지는 만족도면에서 바이브비에스의 기술력은 분명 신뢰가 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80K2 출력이 70dB(일반적인 이어폰의 경우 약 100dB) 폭발적인 사운드를 느끼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특히 기타, 드럼 등 연주 파트가 강한 장르의 음악인 경우 울리는 진동의 임팩트가 가사전달을 막는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진동으로 느껴지는 저음의 타격감과 공간감은 이러한 단점을 어느 정도 채워주고도 남는 느낌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강한 진동을 느끼고 싶을 경우 볼륨을 높여야 하는데 이 경우 사운드가 크게 자극되는 경우가 있고 반면 자신이 원하는 음량으로 놓을 경우 진동이 약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어 자신에게 적합한 구간을 찾을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체감형 이어폰 담게 80K2는 영화와 게임에서 그 효과를 더욱 크게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액션영화나 공포영화의 경우 폭발신, 총격신 그리고 공포영화의 으스스한 배경음이 전해주는 사운드와 진동의 시너지 효과는 영화를 게임을 더욱 재미있고 실감나게 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임에서도 Rock Band TapTap 시리즈 등 음악과 관련한 게임을 할 경우 역시 일반 이어폰의 밋밋한 맛과는 전혀 다른 강한 체감을 제공합니다. 특히 Rock Band 게임과 80K2와의 조합은 정말 최고입니다. 실제 악기를 연주하는 느낌으로 재미를 한층 더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직접 사용해본 Vibe bs BS 80K는 아직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 분명 있지만 사운드와 진동으로 전해지는 감동과 재미를 모두 잡아주는 제품이며 더불어 음악, 영화, 게임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 가장 적합한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대됩니다.

 

나날이 좋아지는 사운드는 앞으로의 바이브비에스를 더욱 기대하게 합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나날이 개선되는 디자인 역시 거의 끊기다 시피했던 국내 음향기기 시장에 새로운 영역을 확고히 구축하지 않을까 합니다. 체험해 보세요. 분명 또 다른 세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