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단체 문자 쉽게 보내기! KTH USay를 이용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11월 말 이제 송년회 및 새해인사, 크리스마스 등 단체 문자를 보낼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보내자니 조금 귀찮고 안보내자니 왠지 섭섭한 단체문자! 또한 모임이 잦은 연말연시 모임장소, 시간 등 단체 문자를 보내야 할 경우 등. 인맥관리는 현시대를 살아가는 가장 중요한 성공요인 입니다. 비록 귀찮아도 특별한 행사가 있을 때마다 문자를 보내는 것은 인맥관리를 위한 최소한의 행위가 아닐까 합니다. 물론 진심을 다해 보내는 것도 좋지만 남들 다 받는 문자 한 통 조차 못 받는 이들을 위해 단체문자 한 통 보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일상생활에 큰 변화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하지만 반면에 기존 사용해 왔던 휴대폰에 익숙해져 현재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이들도 있습니다. 한 예로 일반 휴대폰과는 다른 문자메시지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또한, 주소록 관리 및, 초성검색 등 역시 일부 제품의 경우 다소 불편함을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일반 휴대폰에는 기본 제공했던 기능이기에 스마트폰을 처음 접하는 이들은 불편함을 호소합니다. 결국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사용하곤 하는데 어떤 것을 사용해야 할지 이 또한, 고민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어플은 바로 쉽고 편리하게 단체 문자를 보낼 수 있고 더불어 내 스마트폰에 저장된 주소를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어플이 있어 소개해 볼까 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바로 ‘USay’ 입니다. 아마 문자 서비스의 끝판왕이 아닐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란 KTH에서 제공하고 있는 이 어플은 Usay 서비스와 연동하여 쉽고 편리하게 주소록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USay를 사용하는 사용자끼리는 카카오톡이나 M&Talk과 같이 무료로 대화형 쪽지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더구나 카카오톡이나 M&Talk의 경우 쪽지 형식의 대화형 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고 기본 문자를 보내기 위해서는 어플을 종료하고 문자를 실행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USay는 대화형 무료 서비스는 물론 기본 문자도 USay 어플 안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편리성이 있습니다. , 카카오톡과 M&Talk 등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여기에 주소록 관리 기능과 문자 사용까지 추가된 것이 바로 USay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방법 역시 간단합니다.

USay라 검색한 후 자신의 단말기에 설치합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어플로도 모두지원 하고 있으며 현재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USay를 이용하면 쉽고 편리하게 그룹별로 주소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워낙 직관적인 UI로 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초성검색을 기본 제공하여 쉽게 검색하여 문자나 쪽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 카카오톡이나 M&Talk과 같이 USay 친구로 등록될 경우 무료 쪽지형식으로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경우 사용자가 많아 친구 등록이 많은데 USay의 경우 아직 사용자가 많지 않아 친구가 많이 없다는 게 단점입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한다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약 스마트폰 등 작은 화면으로 주소록 등을 정리하기 힘들다 할 경우 Usay(www.usay.net)을 통해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파란이 개편되면서 메일과 함께 아임IN, 푸딩, 블로그, USay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USay를 선택하면 http://www.usay.net/home/main.do로 이동하게 되는데 파란과 동일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뒤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에 설치된 USay를 실행한 후 설정에 가서 아이디 연동을 선택, Usay웹 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 저장된 주소록이 파란에 동기화되어 PC를 통해서도 쉽게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마트폰 등 키패드로 정보를 입력하기 어려울 경우 PC를 통해 쉽고 빠르게 정보를 입력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PC를 통해 USay 가입자간 대화형 쪽지를 무료로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사무실의 경우 힘들게 작은 키패드로 입력하지 말고 키보드로 빠르게 입력하면 되니 무척 편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목은 단체 문자 쉽게 보내기인데다른 이야기를 더 많이 했네요.

 

USay 그룹별 주소록 관리가 편리하기 때문에 단체 문자를 보낼 경우 무척 편리합니다. 최대 20명까지 가능하며 그룹을 선택하면 대화하기‘SMS 보내기’ 2가지가 있습니다. 당연히 SMS 보내기를 눌러 문자를 보내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말 연시 단체 문자는 USay 하나로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꼭 사용해 보세요.

 

정리해보면

USay의 장점 4가지

 

1. 주소록 관리가 쉽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PC를 통해 Usay웹에 접속하여 쉽게 주소록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USay UI 및 사용성이 편리하여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다.

 

2. USay 이용자끼리 무료로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M&Talk과 같이 동일 어플 사용자끼리 무료로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다. 또한, PC로 Usay웹에 접속 USay를 통해 무료 대화, 사진전송 등을 키보드로 빠르고 편리하게 주고 받을 수 있다.

 

3. 초성검색을 기본 제공한다.

초성검색 어플, 주소록 관리 어플, 무료 대화서비스 어플 따로 받지 말고 USay 하나만 받으면 된다.

 

4. 단체 문자를 빠르고 쉽게 보낼 수 있다.

그룹별 주소록 관리가 용이하며, USay 어플 자체적으로 SMS 문자 전송 기능이 있어 왔다갔다 할 필요없이 USay 내에서 단체 문자를 빠르고 쉽게 보낼 수 있다.

 

USay의 단점 3가지

 

1. USay 사용자가 적다.

아직 USay 사용자가 적다 보니 현재로써는 무료 메시지 전송 서비스 이용이 제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어플은 물론 안드로이드 어플로도 출시되었으니 사용자가 더 늘어나지 않을까 합니다.

 

2. USay 초기 실행 시 약간 느리다.

급하게 문자나 대화형 쪽지를 보내고자 할 경우 USay 어플을 실행하게 되면 약간 시간이 소요된다. 조금 더 빨랐으면 좋겠다.

 

3. 파란에서 제공하는 USay의 경우 PC à 단말기로 주소록을 전송할 수 없다.

예를 들어 단말기내 저장된 주소록과 USay를 동기화 시킨 후 이 주소록을 다시 다른 단말기와 동기화 시켜 주소를 옮기고자 했지만 불가능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현재 업데이트를 위해 개발 중이며 조만간 지원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단점을 제외하면 USay는 주소록 관리, 단체 문자 등에서 최고의 장점을 보여줍니다. 한번 써보세요.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