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는 3.0이 아닌 2.3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 3.0이 아닌 2.3이다?

 

구글의 새로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진저브레드(Gingerbread) 1~2주 이내 그 모습을 드러낼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프로요 다음 버전인 진저브레드가 곧 출시될 것이라는 이 소식은 구글이 구글 코리아를 포함 세계 각국 임원들을 본사로 불러모은 것은 물론 구글 본사에 진저브레드 상징인 진저브레드맨 조형물을 본사에 세워지면서 이런저런 이유로 차세대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가 곧 출시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한껏 높아지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이 지금까지 새로운 운영체제를 발표할 때 마다 1~2주 전 본사에 관련 조형물을 세웠던 과거를 봤을 때 진저브레드 출시에 대한 소식은 사실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다만 당초 예상했던 것과는 달리 안드로이드 3.0이 아닌 2.3 정도의 버전으로 전면적인 업그레이드가 아닌 일부 업그레이드만 이뤄지는 것은 아닌가 하는 예상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는 태블릿 PC가 애플 아이패드 이후 갑작스럽게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기 시작하면서 삼성전자가 이에 대항하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태블릿 PC 갤럭시 탭을 빠르게 출시했지만 구글 스스로 프로요가 태블릿 PC에 적합하지 않다고 인정하면서 구글 역시 차후 버전의 빠른 출시에 대한 필요성을 느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진저브레드는 대대적인 버전 업그레이드라기 보다는 오히려 태블릿 PC에 적합한 OS를 만들어 내는데 초점을 맞추지 않았을까 하는 점입니다. , 프로요에 태블릿 PC와 관련한 기능을 강화하는 수준이며 이후 허니콤을 통해 스마트폰은 물론 태블릿 PC에 더욱 최적화된 운영체제를 내놓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 한가지 진저브레드에 대한 예상 중 구글이 제조사별로 변화된 다양한 모습의 안드로이드가 난립하는 것에 대해 최소한의 제약을 두고자 한다는 소식이 함께 전해졌습니다. 이는 애플 아이폰은 물론 마이크로소프트 윈도폰 7이 디자인과 내부 스펙만 다를 뿐 안에 담긴 운영체제와 UI가 동일한 것처럼 구글 역시 이번 진저브레드를 통해 UI 표준을 제정하는 등 안드로이드의 표준화를 정할 것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이번 진저브레드가 구글이 또 한번 도약할 수 있는 기점이 될지 무척 궁금해 집니다. 이전과는 달리 비밀리에 가려져 있기에 더한 궁금증일수도 있을 듯 합니다.

 

애플의 iOS, 마이크로소프트 윈도폰 7 그리고 구글의 안드로이드 등 모바일 운영체제의 경쟁이 시작되는 올 하반기 그리고 국내의 경우 내년 상/중반기 그 승자는 누가 될 것인지 흥미가 징징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