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합상품/휴대전화서비스

LG U+도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Start!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 U+도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Start!

 

SKT로 시작된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KT에 이어 LG U+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LG U+ 역시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서비스를 실시 본격적인 이동통신사의 서비스 대결이 시작되었습니다.

 

무제한이다 아니다의 논란이 있기는 하지만 아직 QoS(Quality of Service)로 인한 데이터 제한이 발생하지 않았으며 무제한 데이터 요금으로 인해 실제 실생활에서 느껴지는 편리성이 높아지면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LGU+ 무제한 데이터 서비스는 OZ 스마트 55/65/75/95 요금제 4종으로 이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은 10 1일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U+가 출시한 요금제가 SKT KT와 비교하여 동일한 55,000원 요금제부터 무제한 데이터를 제공한다라는 점에 대해 소비자들 사이에 SKT KT에 비해 단말기가 부족한 LGU+로써 더 저렴해야 경쟁력을 갖는 것은 아닌가 하는 목소리가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LGU+ OZ 스마트 35/45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의 경우 기존 그대로 1GB를 제공하여 타 통신사 35요금제 100MB, 45요금제 500MB를 제공하는 것과 비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OZ 스마트 65/75/85 요금제의 경우 기존 문자 300/400/500건에서 100/200/500건을 추가로 제공하여 400/600/1000건의 문자를 제공합니다.

 

물론 LGU+ 역시 데이터망에 과부하가 발생할 경우 QoS를 일시적으로 제어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항상 하는 이야기이지만 (2년째 이야기 하고 있음에도 개선되지 않는다는 점이 안타깝습니다.) 단말기 공급에 더 초점을 맞춰야 할 때가 아닐까 합니다. 더구나 무조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기보다는 이슈가 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이전 진리의 OZ라는 강력한 무기로 SKT KT 사이의 경쟁에서 버텨낼 수 있었지만 아이폰과 갤럭시 S 등 스마트폰 시장으로 급격하게 이동하고 타 통신사에서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들고 나오면서 진리의 OZ는 이제 강력한 무기가 아닌 과거의 영광만을 지닌 서비스가 되어버렸습니다.

 

이제는 단말기뿐만이 아니라 서비스 측면에서도 다소 밀리는 LGU+로써는 터닝포인트가 필요한 시점이며 이러한 터닝포인트는 소비자들에게 직접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단말기로 공략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