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합상품/휴대전화서비스

LG U+ 발신자 번호 표시 전면 무료. 늦었지만 반갑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 U+ 발신자 번호 표시 전면 무료. 늦었지만 반갑다!

 

LG U+ 9 1일부터 발신자전화번호표시(CID) 서비스를 전면 무료화 한다고 밝혔습니다. 발신자전화번호 서비스는 전화가 왔을 때 상대방의 전화번호가 화면에 보여지는 서비스로 현재는 거의 모든 휴대폰,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사실 LG U+ CID 서비스는 2001년 유료로 시작하였고 2006년부터는 신규 요금제에 가입한 이용자들에 한해 무료로 제공하는 부분 유료서비스로 진행하었습니다. , LG U+ 전체 가입자 중 98%가 이미 무료로 가용하고 있으며 약 2% 19만명 정도가 유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미 SK텔레콤은 CID 서비스에 대해 전면 무료화로 전환하였고 KT LG U+만 부분 유료로 진행, 소비자들에게 좋지 못한 시선을 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LG U+ KT도 전면 무료화로 전환하면서 기존 1000원씩 내던 CID 요금을 감면 받게 되었습니다.

 

또한, SKT가 진행하여 큰 호평을 이끈 초단위 요금제에 대해서도 LG U+ 역시 초단위 과금제를 도입 12월 중 실시한다는 소식입니다. 워낙 저렴한 요금제를 강점으로한 LG U+이기에 이번 초단위 과금제 적용으로 얼마만큼의 혜택을 더 받을 수 있을지 무척 궁금해집니다.

 

물론 초단위 요금제를 도입하면서 기본 요금을 올리거나 하는 일은 없어야 하겠습니다.

 

국내외 우수 단말기 도입 경쟁과 요금, 무선데이터 등 서비스 경쟁이 함께 진행되면서 소비자가 얻는 이익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더욱이 말로만 혜택이 아닌 체감상 느낄 수 있는 혜택으로 말이죠. 몇 년 전만해도 기대조차 안 했던 일들이 하나하나씩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소비자들의 눈높이 역시 높아졌다고 해도 될 듯 합니다.

 

난 아직 배고프다외치며 계속 채찍질을 할 수도 있겠지만 긍정적으로 나아가는 모습을 격려하면서 채찍질 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