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내 PC는 스타크래프트 2를 할 수 있나? 확인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타크래프트 2가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제가 고등학교 때 출시됐던 스타크래프트 1. 지금도 그렇지만 게임을 별로 즐기는 편이 아니다 보니 처음 스타크래프트 1을 접한 게 대학에 들어가서였습니다. 대학에 들어가 친구들이 하는 것을 보고 조금 배워 즐겼던 기억이 납니다.

 

워낙 실력이 떨어지다 보니 프로토스 업저버 20마리를 뽑아 러쉬를 들어간다거나 매딕과 마린을 벙커 안에 함께 넣으면 마린 한명이 더 늘어난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대로 따라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아무튼 근 10년 이상의 시간이 지나서야 스타크래프트 2가 출시되었습니다. 10년이면 강산도 변하고 요즘 1년 아니 1달만 지나도 무수하게 신제품과 신기술들이 출시되며 변화되는 요즘 IT 환경에 있어 스타크래프트 2의 출시는 너무 늦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성공여부를 떠나서 많이 기다려온 스타크래프트 2인 만큼 한번쯤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실 듯 합니다. 특히 내 PC 사양이 과연 스타크래프트 2를 돌릴 수 있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말이죠. 게임이 PC 사양을 발전시키고 PC 판매량을 좌지우지 하는 만큼 자신의 PC가 스타2 뿐만 아니라 새로 출시되는 게임을 돌릴 수 있는지 확인하고 싶을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 간단하게 내가 원하는 게임을 돌릴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방법은 참 간단합니다.

 

하지만 이 사이트를 들어간 후 자신의 PC가 적당하지 않다고 할 경우 지름신이 강림할 수 있으니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http://www.canurunit.com

 

위 사이트에 접속만 하면 됩니다. 접속하면 상단에 1. Search a product by typing its name 밑에 빈칸이 있고 or select from the dropdown 아래 Select Product가 있습니다. , 1번 아래 직접 입력하여 선택해도 되고 2번째 칸에서 원하는 게임 명을 선택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 다음 Can you RUN it?을 누릅니다. 처음에는 이를 파악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나옵니다. 설치하고 나면 게임을 구동하기 위한 최소사양과 현재 내 PC의 사양을 보여주며 가능여부를 확인시켜 줍니다. 저의 경우 원활하지는 않지만 어느정도 가능하다고 나오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만 Video Card의 경우 약간 부족할 수 있으니 업그레이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확인해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저도 집에 있는 PC로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혹여 사양이 떨어진다고 할 경우 게임을 하지도 않으면서 지름신이 강림하지 않을까 걱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