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합상품/휴대전화서비스

LGT 피디아를 아시나요? LGT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아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T 피디아(LGTPEDIA: http://www6.lgtpedia.com/) 를 아시나요?
LGT 피디아는 LGT Pedia가 결합된 단어로 Pedia의 의미가 영어에서는 Education이란 의미로 통용되는 만큼 LGT 서비스 정보에 대한 폭 넓은 이해를 도와 LGT 사용자들에게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입니다.

위키피디아의 방대한 자료를 LGT라는 주제로 축소한 것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 LGT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카테고리 별 위키피디아 형식으로 나열되어 있으며 이 정보는 모두 LGT 고객들이 작성한 내용입니다.

, LGT 피디아의 특성상 다양한 컨텐츠, 노하우, 정보들을 LGT에서 이를 업데이트하고 관리하는 것이 아닌 LGT Partners 권한이 있는 사이트 이용자들이 직접 컨텐츠를 올리고 등록된 글을 편집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LGT Partners라 함은 LGT에서 자체 심사 기준을 통해 선발을 한 이들을 말하며 이에 대한 궁금증은 lgtpedia@lgtpedia.com 메일로 문의하면 됩니다. 저도 LGT, OZ에 대한 많은 글들을 작성했는데 한번 올려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 만들어진지 오래되지 않은 만큼 방대한 자료가 담겨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한 주제를 한페이지에서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출시시점, 설명, 이용방법, 주 사용자층, 활용기, 장점/ 혜택, 관련 블로그, 관련 기사, Q&A 등 이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이 가장 궁금해하고 꼭 알아야 하는 내용만을 알차게 담았습니다.

또한, 단순히 LGT에서 내세우는 정보뿐만이 아니라 블로그, 기사, 활용기 등 LGT를 직접 사용하는 유저들의 글까지 확인할 수 있어 조금 더 디테일하고 다양한 활용의 글을 접할 수 있습니다.

지난 2009 10월 경 LG텔레콤이 개최한 ‘OZ 모바일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대상으로 선정된 오즈(OZ) 피디아란 이름과 유사한 것으로 보아 모바일 백과사전 사이트라는 컨셉을 오즈 피디아그리고 LGT에 백과사전 사이트라는 컨셉으로 LGT 피디아란 이름으로 만들어진 것은 아닌가 하는 추측을 하게 됩니다.  

다양한 정보로 가득찬 LGT 피디아를 만나봤으면 좋겠습니다. LGT와 관련한 궁금증은 모두 LGT 피디아 사이트 하나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다면 상당히 편리하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