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CDMA 아이폰 LGT를 통해 도입될 수 있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CDMA 아이폰 LGT를 통해 도입될 수 있을까?

지난 4일 월스트리트 저널은 애플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애플이 CDMA 방식의 새로운 아이폰을 출시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따라서 AT&T 뿐만 아니라 버라이즌을 통해서도 아이폰을 만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시선을 국내로 옮기면 이 소식은 국내 CDMA 방식인 리비전 A를 채택한 LGT LGT 사용자들에게는 솔깃할 수 있는 이야기입니다.

LGT
SKT KT가 이용하는 WCDMA 방식이 아닌 리비전 A를 채택하여 SKT KT 두 업체가 아이폰 도입으로 이런저런 말들이 많았을 때 LGT는 침묵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아이폰은 GSM WCDMA 방식이 적용된 제품밖에 없었으니까 말이죠.

하지만 애플에서 CDMA 기반의 아이폰이 출시될 수 있을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LGT의 저렴한 통신요금과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결합한 아이폰을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CDMA 기반의 아이폰이 출시 된다는 것 자체도 명확한 소식이 아닐뿐더러 (애플의 제품은 나와봐야 아니까 말이죠.) 설사 출시된다고 하더라도 LGT를 통해 출시할 가능성은 적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LGT만의 독자적인 CDMA 주파수 대역입니다. 버라이즌과 동일한 CDMA 방식을 사용하지만 그 주파수 대역이 다르다고 합니다. 버라이즌의 주파수 대역은 1.9GHz LGT의 경우 주파수 대역은 1.8GHz라고 합니다. 즉 이러한 주파수 차이로 인해 버라이즌 용 아이폰을 국내에 그대로 들여와 서비스할 수 없다라는 점입니다.

국내 판매를 위한 1.8GHz용 아이폰을 개발해줘야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더구나 버라이즌을 제외하고 CDMA를 사용하고 있는 호주, 홍콩,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국가들은 800MHz로 버라이즌 이외의 CDMA용 아이폰을 만들 때 수요가 큰 800MHz 아이폰을 내놓을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입니다. 국내 시장이 작은 만큼 LGT만을 위한 아이폰을 과연 애플이 내놓을 것이냐 하는 점을
보면 LGT를 통한 아이폰 출시는 거의 불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LGT 안드로이드 이른바 오즈로이드로 불리우는 LG-LU2300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LGT를 통해 처음으로 출시되는 안드로이드폰입니다. 그간 KT SKT가 대거 국내외 스마트폰을 뿌리는 상황에서 M4650, 오즈옴니아, 레일라 등 다소 빈곤한 라인업을 보여주었는데 이번 LU2300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하지 않을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LU2300
의 스펙은 3.5인치 AMOLED (해상도 800X480) 디스플레이와 퀄컴 1GHz 스냅드래곤, 안드로이드 2.1 운영체제, 쿼티키패드(4), 트랙볼, 스핀패드, 500만 화소 카메라, DivX HD급 동영상 재생, GPS, WIFI, 지상파 DMB 등을 사양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시는 4~5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일단 스펙에 있어서는 현재 출시된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전혀 꿀리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쿼티키패드, 트랙볼, 스핀패드 등 사용성에서는 오히려 앞서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구나 LGT만의 진리의 OZ 무선 데이터 요금제와 통화요금이 결합될 경우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보이지 않을까 합니다.

아직 서비스에 대한 경쟁력으로 가입자를 이끌기 보다는 제품에 의한 가입자 유입이 많은 상황인 만큼 LGT에서도 경쟁력 있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무엇보다 4G 기반의 아이폰의 경우 LGTㅋㅋ

 

 

  Comments,   0  Trackbacks
  • 조금 무리를 해보는게
    스마트폰도 보조금 제약이 규제에 들어가면 차라리 무리를 해서라도 아이폰을 잡는게
    어떨까 싶기도 하네요.. 지금으로선 가망 없습니다
    보조금이 줄고 휴대폰값이 오르면 결국 고급단말기수요를 충당할수 있는 스크말고는 답이 없어요
    어차피 비싸면 더 비싸더라도 좋을걸 사는게 한국인들..
    일단 르그가 더 크려면 일단 800Mhz잡고 스크랑 단말기 묻어가야되는데 어찌될런지..
    • 낙관비관
      LGT는 요금할인이나 결합할인밖에는 답이 없죠;; LGT도 LTE로 가려면 어떻게든 모바일 인터넷을 활성화시켜야 하는데 말이죠;;

      그런데 구 LG파워콤과 결합을 해야 하니 그것도 문제네요.
  • titan
    LGT 가 국내에서 제대로 경쟁을 하려면 결국 CDMA 를 버려야 할 것입니다. 미국의 버라이존은 CDMA 지만 최대가입자수를 자랑하기 때문에 문제가 없지만 LGT 는 입장이 정반대죠.
  • 지나가다가
    하지만 800mhz를 먹으면 얘기가 달라지죠.
  • 내년부턴 LG도 800주파수를 가능하게 됐는데 동남아용 아이폰이 나오면 출시가능하겠군요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