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리뷰] 오즈옴니아가 영어학습기 깜박이로 변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 리뷰는 삼성전자 오즈옴니아 체험단에 선정되어 작성한 글입니다.


얼마전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 2010에 다녀왔습니다. 안타깝게도 영어를 잘 하지 못해서 정말 많은 인연을 쌓지 못하고 오게되어 참 안타까웠습니다. 꽤나 큰 충격이었다고나 할까요? 안되는 영어로도 참 잘 어울리기는 했지만 그들의 생각과 그들의 문화를 더 배우지 못하고 왔다는 것이 너무나 아쉬웠습니다.

그 뒤로 없는 시간 쪼개 영어공부를 시작했지만 흠...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잘 모르겠더군요. 우선 기초부터 쌓아가자는 생각에 단어와 숙어를 외우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중, 고등학교때 했던 깜지 방식으로는 나이가 들어서인지 잘 외워지지도 않았고 또 금방 잊어버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할까 고심하던 중 깜박이라는 영어학습기 광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깜박이는 말 그대로 짧은시간에 단어를 보여주고 이를 통해 집중력있게 단어를 습득, 쉽게 외울 수 있게 해주는 영어학습기 입니다. 광고에서 꽤나 효과가 있다는 소리에 혹해서 깜박이를 구입해 볼까 했지만 30만원이 넘어가는 가격에 선뜻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있다가 마침 스마트폰 오즈옴니아를 깜박이로 만들어 줄 수 있는 사이트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이트 주소는 www.wordup.co.kr 으로 단어나 숙어 그리고 그 뜻과 예문 등을 텍스트 형식 입력하면 깜박이와 같은 플래시 파일을 생성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즉, wordup 사이트내 노트만들기라는 카테고리를 통해 자신이 외우고자 하는 단어와 숙어 등을 입력을 하면 깜박이와 같은 형식의 플래시 파일로 변환줍니다. 그 변화된 파일을 오즈옴니아에 저장한 후 플래시 재생 플레이어를 통해 실행하면 됩니다. 또는 오즈옴니아 무선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하여 웹상에서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PC에서도 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즈옴니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페라, OZ 웹서핑 등 다양한 브라우저가 있습니다. 앞서 깜박이 기능은 플래시 기반으로 재생되기 때문에 플래시를 지원하는 브라우저여야만 실행할 수 있습니다.

무선인터넷을 통해 웹에서 실행할 경우 어디서든 그때그때 원하는 컨텐츠를 바로 볼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플래쉬 컨텐츠의 특성과 3G나 무선인터넷 등이 꼭 갖춰져 있어야만 하는 문제가 있고 또한, 아무래도 무선인터넷을 이용하다보니 사용요금이 부과되는 만큼 이 방식보다는 깜박이 컨텐츠를 다운받아 오즈옴니아에 저장한 후 플래시 플레이어인 Smartflash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재생하는 것이 더 빠르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martflash 는 스마트폰 카페를 가보시면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깜박이 컨텐츠는 직접 만들수 있으며 기존 사용자가 만들어 놓은 공개노트를 가지고 다운을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우선 다른분이 만들어 놓은 자료를 가지고 오즈옴니아에 적용해 봤습니다.

우선 오즈옴니아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위 사이트에 접속 원하는 컨텐츠를 다운받습니다. 되도록이면 외장메모리에 넣는 것이 좋겠죠? 그런 다음 플래시 플레이어인 Smartflash 어플을 오즈옴니아에 다운받아 설치합니다.(검색해보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http://cafe.naver.com/bjphone/95690)

그런 다음 Smartflash 실행해서 해당 파일을 재생하면 모두 끝이 납니다. 정말 쉽죠? 재생 화면을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어단어가 보여지고 다음 그 뜻이 나옵니다. 그리고 영어단어가 나올때 마다 원어민 발음이 같이 제공되어 단어 암기시 상당히 유용할 수 있을듯 합니다. 30만원 이상주고 깜박이를 구매하는 것보다 오즈옴니아로 활용하는 것이 더 유용해 보입니다. 깜박이는 말 그대로 깜박이 기능으로만 한정되어 있지만 오즈옴니아는 그 이상의 활용도를 보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쉽게도 가로모드는 지원을 하지 않아 세로모드로만 사용해야 하는데 가로모드를 지원하면 조금 더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또한, 가만히 바라만 보고 있을 경우 전원관리를 위해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는데 깜박이로 활용할 경우 화면이 꺼지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오즈옴니아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것은 이것 이외에도 더 있습니다. 이미 본 블로그를 통해 리뷰를 작성한 적이 있는데 OZ에서 기본 제공하는 '넥스스터디'라고 해서 다양한 무료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단어도 외우고 OZ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넥스스터디로 더욱 심도 깊은 공부를 한다면 영어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오즈옴니아를 통해 깜박이 기능 제대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30단어 외우기에 돌입했는데 요거요거 정말 괜찮습니다.

2009/12/27 - [리뷰&리뷰] - OZ로 무료 영어공부 하기~! '넥스스터디'

이것으로 오즈옴니아 리뷰를 모두 마칠까 합니다.

오즈옴니아 스펙에 대한 리뷰보다는 오즈옴니아를 통해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리뷰를 작성해 봤습니다. 모두 다 공감하시겠지만 스마트폰 하나로 거의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전화, 문자는 물론 사진, 동영상, 영화, 음악, 인터넷등등 이러한 기능을 통해 다양한 활용도로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다양한 어플을 설치하여 나만의 비서, 나만의 과외선생님, 나만의 친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기능이 있는 제품임에도 이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면 그건 정말 안타까운일이 아닐까 합니다.

삼성 햅틱 UI를 적용함으로써 그리고 윈도우 모바일 6.5를 적용한 스마트폰으로써 분명 일반인들이 사용하기 한층 편리한 오즈옴니아가 된 듯 합니다. 물론 아직 부족하게 느낄 수 있는 부분도 있겠지만 이러한 노력이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누가누가 더 옴니아를 잘 활용하나' 하는 이벤트 말이죠. 이를 통해 다양한 데이터베이스가 구축되면 스마트폰에 대한 어려움을 없애고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2010/01/17 - [리뷰&리뷰] - 오즈옴니아 여성층을 공략하자! step3.어플쇼핑
2009/12/31 - [리뷰&리뷰] - 오즈옴니아여 여성층을 공략하자~! step 2. 길치극복편
2009/12/31 - [리뷰&리뷰] - 오즈옴니아여 여성층을 공략하자! step 1. 편리/깐깐함
2009/12/31 - [리뷰&리뷰] - 오즈옴니아로 경기버스 실시간 확인하기
2009/12/29 - [결합상품/휴대전화서비스] - OZ로 이젠 트위터까지 하세요~!
2009/12/27 - [리뷰&리뷰] - OZ로 무료 영어공부 하기~! '넥스스터디'
2009/12/27 - [리뷰&리뷰] - OZ로 비만도 측정하고 저와함께 좌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