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조용했던 LG전자. 드디어 스마트폰 '레일라' 출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 조용했습니다. 그리고 참 오래걸렸습니다. 초창기 워낙 괜찮은 제품들을 내놓던 LG이기에 그 기다림은 더욱 힘들게 느껴졌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이폰과 옴니아2, 안드로이드폰인 모토로이 등이 큰 이슈로 많은 이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있는 지금 LG전자 역시 새로운 스마트폰 레일라를 들고 그 경쟁에 발을 들였습니다.

스펙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모델명 : LG-SU210(SK) / KU2100(KT) / LU2100(LGT)
디스플레이 : 3인치 WQVGA (해상도 240X400)
운영체제 : MS WM 6.5
내장메모리 : 4G Nand Flash + 2G SDRAM
크기 : 109.8 X 53.4 X 12.9mm
무게 : 121g
네트워크 : WIFI, 블루투스 2.1
배터리 : 1500mAh 2개
기타 : 500만 화소 카메라, 지상파 dmb, Micro-SD, GPS, 모바일 백신 V3
색상 : 티탄 그레이, 바이올렛
가격 : 60만원대 후반

윈모 6.5를 내장한 제품으로 사진에서 보여지듯 LG 자사의 S 클래식 UI와 합쳐져 과연 어느정도의 퍼포먼스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현재 발표된 다양한 경쟁 제품과 비교해서 이렇다할 큰 장점을 내세우고 있다고 볼수는 없지만 LG전자 스마트폰의 새로운 시작 알리는 제품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참 반갑다는 생각이 듭니다.

안타깝게도 3.5파이 이어폰 단자가 없고 해상도에 있어서도 현재 출시되는 제품들에 비해 많이 부족한 느낌이지만 오히려 이러한 측면이 윈모6.5와 결합되어 조금 더 빠른 속도를 보여주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하게 됩니다.

LG에서 내놓은 인사이트나 삼성의 옴니아팝등 저렴한 가격대와 무난한 성능으로 또 하나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을 선보여주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