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리뷰] 쉬워도 너무 쉽다. OZ와 아르고로 내 PC를 맘대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연한 기회에 아르고폰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가지고 있던 휴대폰들은 동생, 친척들에게 다 빼앗기고 남은건 M4650과 구닥다리 휴대폰들... 아이폰도 출시됐겠다. 아이폰을 구매해 볼까 했는데 이런저런 이유로 참고 있는 상황에서 오즈 옴니아 나오는거 보고 또 아이폰 가격대나 판매요건을 좀더 지켜볼 요량으로 아르고폰을 저렴하게 중고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LG-LH2300W 다크 블루 모델이라고 하더군요. 사실 아르고폰이나 디스코폰등 해킹(?)을 통해 내부 UI나 배경화면 TAB을 내맘대로 바꿀수 있다고 하기에 이에 대한 호기심반, 또, OZ로 메일이나 웹서핑을 거의 매일 하는 저에게 언능 OZ가 되는 휴대폰을 구입하자는 급한맘 반으로 해서 바로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해킹보다도 구입 하자마자 꼭 해보고 싶었던 내 PC 원격조정 프로그램이 하나 있었습니다. 원래 이전에도 OZ를 사용했기에 얼마든지 해볼수 있었는데 쉽게 도전해보지 못하다가 어제 아르고폰이 도착하자마자 시도를 해봤습니다. 너무나 쉽고 또, 이 프로그램과 서버를 제공해주시는 분도 상당히 개방적이셔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 및 사용방법은 네이버 카페 : http://cafe.naver.com/ozwebcon 를 통해 도음을 받았습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오즈(OZ)가 되는 휴대폰은 모두 됩니다. 그리고 너무나 쉽습니다. 너무나 쉬워서 이게 돼? 하고 의문을 가질 만큼 쉽습니다. 그럼 한번 시작해 보겠습니다.

우선 http://cafe.naver.com/ozwebcon/354 로 가셔서 관련 프로그램인 웹콘을 다운받습니다. 아무곳에나 퍼가도 좋다는 개발자님의 너그러운 맘씨로 여기에다가도 다운받을 수 있도록 공유합니다.


위 탭을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을 할수 있습니다. 용량도 너무나 작기에 금방 다운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다운받은 파일을 우선 압축프로그램을 통해 압축을 풀어줍니다. 여기까지는 뭐 누구나 하실수 있기에 별도 사진을 통해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다음 압축을 푼 웹콘 파일을 살펴보면 좌측에 있는 웹콘 파일 하나만 보일겁니다. 우측에 있는 파일은 웹콘을 실행하게 되면 자동 생성되는 파일입니다. 이 두개 파일은 항상 같은 폴더안에 있어야 합니다. 웹콘은 별도 설치할 필요없는 실행파일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좌측에 있는(실행전이면 웹콘 파일 하나만 보이실 겁니다.) 웹콘을 클릭 실행을 시켜줍니다. 실행을 시키면 위와같은 화면이 보여집니다. 위 화면이 나타나게 되면 회원가입을 통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생성시킵니다. 회원가입시 주민등록번호나 전화번호 입력없이 아이디, 비밀번호, 메일주소정도만 묻습니다. 걱정없이 가입하셔도 됩니다.

가입이 완료되며 위 실행화면에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합니다. PC이름은 자동으로 인식되어 나타나집니다. 그런다음 로그인을 하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와같은 화면이 보여지게 되는데 이제 휴대폰을 꺼내 오즈(OZ)를 버튼을 눌러 오즈를 실행시킵니다. 오즈 실행한 뒤 주소창에 위에 나와있는 http://borg.kr/n 으로 접속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로고폰으로 접속한 사진입니다. 다시한번 처음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장치를 선택하세요 라는 화면이 나오는데 처음 PC이름에 등록되었던 이름이 보여집니다. 전 내컴퓨터1로 되어 있네요. 클릭하면 됩니다.

이걸로 모든 설정이 끝났습니다. 참 쉽죠잉~ ^^

PC와 PC간에 VNC와 같은 원격제어 프로그램이나 네이트온 원격제어 프로그램도 있고 PSP 역시 PC와 연결을 통해 지원이 되지 않는 코덱의 영상물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역시도 모바일용 VNC와 같은 프로그램이 있어서 PC와 스마트폰간에 원격제어 기능을 활용할 수 있있습니다.

물론 휴대폰으로 가능하겠지만 별도 서비스 형식으로 제공 이용요금을 내야한다거나 또한, 인터넷을 통한 원격제어 사용이니 만큼 무시무시한 무선인터넷 요금을 감당하길란... 이와 같은 이유로 사실상 휴대폰을 통한 원격제어 활용은 거의 없었다고 봐야 했었습니다.

하지만 웹콘의 경우 별도 설정없이도 쉽게 사용할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월 6000원 OZ 무한자유를 통해 얼마든지 원격제어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된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제 사용을 해보면 휴대폰을 통해 조작할 경우 PC상에서는 바로바로 적용이 됩니다. 예를 들어 PC에 인터넷 창이 열려있을 경우 휴대폰 내에서 이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으로 인터넷 화면 종료 버튼을 누를 경우 PC상에서는 빠르게 적용되어 인터넷 창을 종료하지만 휴대폰은 PC를 통해 제어된 이미지을 서버를 거쳐 다시 폰으로 가져와야 하기 때문에 시간상 오차가 발생합니다. 즉, 휴대폰을 통해 인터넷을 종료하면 PC는 바로 인터넷 창이 종료되지만 휴대폰으로도 그 결과물이 약간의 시간이 흐른뒤에야 보여지게 됩니다.

이는 조작이나 실행 능력 자체가 느린것이 아니라 웹뷰어/풀브라우징의 특성상 변경된 화면 이미지를 다시 읽어들여 LCD에 보여지게 하는데 까지 걸리는 시간이 느린것입니다. (웹뷰어, 풀브라우징 모두 동일하게 속도가 다소 느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러한 이유로 동영상 감상등은 심한 끊김으로 느껴서 사실상 감상이 불가능합니다. 속도문제가 개선된다면 휴대폰에서 재생되지 않는 영상물을 원격으로 PC에서 재생하여 그 화면을 휴대폰을 통해 볼수 있는등 다양한활용이 가능해 집니다. (물론 인터넷 요금은 사용시 감안해야겠습니다만...) 현재로써는 속도개선이 힘들것이라는 개발자님의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만화책 감상 같은 경우도 가능할듯 합니다. 속도만 개선된다면 말이죠. 휴대폰으로 만화책을 보기 위해서는 변환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이 경우 바로 감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집에 PC를 켜놓고 왔을 경우 켜는 것은 불가능 하지만 끄는 것은 가능합니다. 아이가 PC를 너무 많이 사용하는 집의 경우 웹콘을 PC를 켤 경우 자동 실행하게끔 설정한 후 수시로 휴대폰으로 접속 PC를 종료할수 있게 됩니다. 어른 학생들의 경우 PC를 사용하다 갑자기 마우스가 움직이고 PC가 종료되면 꽤나 놀랄수도 있겠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휴대폰으로 영화등을 다운받기는 힘듭니다. 갑자기 다운받아 집에서 감상하고 싶은 영화가 있을 경우 집에 켜놓은 PC에 원격으로 접속 다운 사이트에 들어가 이를 실행하면 집에 있는 PC에 자동으로 영화를 다운받아 놓게 됩니다. 또한, 회사에서 네이트온과 같은 메신저를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이때 원격으로 집에 켜놓은 PC에 접속하여 네이트를 켜고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는 속도상의 문제로 원활한 대화는 어려웠습니다. ㅠㅠ)

이처럼 속도상의 문제로 원활하게 이용하기는 분명 어려웠음에도 이 원격제어 프로그램을 소개한 이유가 따로 있습니다. 바로 OZ입니다. 사실 다른 통신사의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경우 패킷 등의 문제로 맘을 졸여가며 사용해야 하지만 OZ의 경우 저렴한 인터넷 요금으로 전혀 무리없는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즉, 이렇게 저렴한 무선인터넷 요금제를 기반으로 해서 아직 부족하긴 하지만(개발의 문제가 아닌 휴대폰 성능과 풀브라우징, 웹뷰어의 특성에 따른 문제입니다.) 충분한 가능성을 옅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 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요. 오즈 요금제에 가입되어 있고 오즈폰만 있다면 누구든 쉽게 해볼수 있습니다.

꽤나 재미있다니까요...

2009/11/11 - [리뷰&리뷰] - [리뷰] PC용 오즈(OZ) 위젯. 좋은점과 나쁜점을 따져보자!
2009/10/27 - [리뷰&리뷰] - [리뷰] 3탄 뉴초콜릿폰으로 즐기는 7가지 방법
2009/08/06 - [결합상품/휴대전화서비스] - OZ&Joy로 OZ 이용시 최대 12,000원이 공짜?
2009/05/29 - [리뷰&리뷰] - 햅틱온 주유소 습격사건? OZ로 주유소를 비교한다.
2009/05/14 - [리뷰&리뷰] - 일요일엔 짜파게티 수요일엔 오즈(OZ)데이 이벤트?
2009/04/28 - [리뷰&리뷰] - 장거리 여행, 꽉막힌 도로 OZ폰 하나면 모두 해결된다~?
2009/04/16 - [리뷰&리뷰] - 오즈(OZ) 휴대폰으로 TV 다시보기를 해볼까요?
2009/03/10 - [리뷰&리뷰] - 오즈(OZ)로 야한 사이트 보기? 가능할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