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주변기기

‘APC Back-UPS’ 증정 이벤트! APC는 000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원, 쿨링 및 관리 토탈 솔루션 서비스 전문 기업인 APC가 블로거들을 위한 이벤트 ‘APC Back-UPS’ 증정이벤트를 연다고 합니다. 관련 사이트 http://apc.bloter.net/archives/110
 
자~ 과연 APC Back-UPS가 무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소개해 볼까 합니다.

UPSUninterruptible Power Supply의 약자로 말 그대로 무정전 전원 공급장치를 말합니다. 좀더 쉽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우리에게 공급되는 전력은 항상 일정치가 않습니다. 설비나 주변 환경에 따라 실제 공급받는 전력은 허용범위 안에서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즉, 이에 따라 전자제품들 역시 허용범위를 두어 전력이 낮거나 높아져도 일정 허용 범위내에서는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하지만 사용상의 부주위나 갑작스런 자연환경의 변화, 공사로 인한 정전등 이러한 상황에서 과부화가 걸리거나 전압 및 주파수 변동, 정전등이 발생 전자제품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히게 됩니다. 단순히 전자제품에 문제가 발생하면 그나마 다행이겠지만 중요한 업무로 작업 중일경우 정전이나 과부로 인한 데이터의 손상은 꽤나 큰 데미지를 안겨주게 됩니다.

즉, UPS는 이러한 불안정한 환경에 있어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는 제품이라 할수 있습니다. 정전시는 자체 충전된 전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전력을 공급해주어 갑작스런 다운을 막아주어 제품 보호는 물론 지속적인 사용을 가능케 해주며, 갑작스런 과전류시 제품의 손상을 막아주는 역할도 하게 됩니다.

솔직히 이와 같은 제품이 있었다는 것을 알고는 있었지만 왜 제품이 필요한지는 사실 깨닫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일반 멀티탭과 비교했을때 다소 가격대가 있는 제품을 사용하기란 쉽지 않은 선택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올해 천둥 번개를 동반한 비가 무척이나 많이 내리고 집 근처 공사가 많이 진행되면서 다소 불안정한 전력공급 몇번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또한, 결혼을 하면서 나름 돈을 들여 이런저런 전자제품들을 구매했는데 이러한 전력상의 문제로 손상을 입는 것은 정말 싫었습니다. <몇년 전이지만 전력상의 문제로 메인칩이 손상되는 일을 겪은적이 있어서...>

정확히 얼마에 판매되는 제품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제품 하나로 몇 백만원에서 몇 천만원의 제품을 보호할수 있다는 생각에 어떤 제품들이 있나 검색을 통해 한번 찾아봤는데 마침  ‘APC Back-UPS’ 증정이벤트를 열고 있어 소개차 이렇게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APC는 000이란 주제로 글을 작성하는 미션이 있는데... 이미 많은 분들이 좋은 글들을 달아주었습니다. APC는 보험이다. APC는 보디가드다. 등등... 저는 사실 보험이다라고 말하고 싶었는데 이미 있어서 무엇을 말할까 고민했는데 이미 본문에서 정답이 나와버렸습니다.

바로 APC는 버팀목이다.   
최후의 마지노선으로 이 이상 밀리면 안된다라는 일념으로 버티는 최후의 보루이자 버팀목이 아닐까 합니다. ㅎㅎ 한번 직접 사용해 보고 싶습니다. 웬지 관계가 없긴 하지만 P.O.E 장비 리뷰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는 군요.

2008/04/30 - [리뷰&리뷰] - [리뷰]LAN 케이블로 전력을 공급한다. PoE를 아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