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210개국 로밍폰 LV7400으로 보는 로밍방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처음부터 LV7400을 가지고 갈 생각이 아니였기에 이리저리 알아보았었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햅틱온이나 여친이 사용하고 있는 디스코폰은 로밍폰이 아니기에 별도로 로밍폰을 대여하려고 했었습니다.

로밍과 관련하여 서비스센터에 문의해서 알아낸 정보입니다.
참고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자신의 폰이 로밍폰인지를 확인한다.

확인하는 방법은 LGT 홈페이지 를 방문하면 로밍폰인지 아닌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혹은 02-3416-7010를 통해 전화를 걸어 자신의 폰이 로밍폰인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2. 아닐경우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하자

우선 로밍폰을 대여하기 위해서는 일 임대료를 내야하며 일 임대료는 2000원입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 예약을 할 경우 1000원을 할인해서 일일 1000원으로 임대할 수 있습니다. 임대료가 얼마안된다고 생각하시겠지만 2000원씩 낼 경우 5일만 여행이나 업무를 다녀와도 1만원이 훌쩍 넘으며 통화료까지 계산하면 무시무시 합니다.

온라인 예약 및 확인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요금을 꼭 확인하자~!

요금은 국가별로 다르기 때문에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전화가 된다고 해서 마구마구 통화하는 것이 아니라 요금을 보고 정말 필요할 경우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구나 로밍시 거는 것만 요금을 부가하는 것이 아닌 받는것도 요금이 부가되기 때문에 미리 해외 로밍중임을 알리는 멘트 서비스를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요금확인은 LGT 홈페이지 국가별 요금조회가 있습니다.

국가별 요금조회
 
위 주소를 통해 해당국가의 요금을 확인할수 있는데 환율에 따라 변경된다고 하니 잘 확인하셔야 겠습니다. 제가 다녀온 태국은 태국에서 태국으로 발신시 1분당 800원이며 태국에서 한국으로 발신시 분당 1650원입니다. 또한 수신시 분당 1058원이며 문자는 발신시 150원 수신시는 무료입니다.

요금을 보는데 있어 또 하나 유의해야 할점은 1분당 과금이 된다는 점입니다. 즉, 1초를 해도 1분으로 측정되어 요금이 과금되는 만큼 1분 1초를 사용했을 경우 2분통화 요금이 부과됨으로 2분을 채워 통화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부가서비스를 꼭 활용하자~!

요금이 워낙 비싸기 때문에 필요한 전화만 받고 필요한 전화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문자를 이용하는 것이 사용요금을 줄이는 하나의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즉, 발신번호 표시를 무료로 서비스 하기 때문에 미리 발신번호 표시를 사용할 것이라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해당지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안되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로 로밍 안내방송 서비스 입니다. 누군가가 나에게 전화를 할 경우 해외 로밍중임으로 알려주는 서비스 입니다. 이 서비스 역시 무료입니다. 해외로밍중임을 알면 불필요한 전화를 줄일수 있게 됩니다. 멘트는 '해외로밍중인 전화받으시는 분께 수신요그이 부과됩니다.'라고 나옵니다.

세번째는 오토다이얼링 서비스 입니다. LV7400 기기내 있는 기능으로 국제전화 접속번호와 국가코드를 눌러야 하기 때문에 잘모르시는 경우 기껏 로밍해 가서 사용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미리 서비스센터에 가서 어디 국가로 갈것이니 처음 입력되는 번호를 오토다이얼링 해달라고 하면 설정해 줍니다.

그 후 이 서비스를 통해 걸 전화번호만 누르면 바로 통화가 가능해 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안전이 중요하다~!

해외 위급 특보 서비스가 있습니다. 외교통상부와 협력하여 현재 있는 국가에서 발생한 테러, 전쟁, 천재지변을 문자로 제공하여 이를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이 역시 무료이며,

이 정도가 로밍에 대한 대부분의 정보입니다. 워낙 상담원이나 센터 직원분들이 친절하기 때문에 잘 모르더라도 세세하게 가르쳐 주십니다. 모르면 물어보고 자세한 설명을 듣고 로밍을 한후 즐거운 여행을 다녀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