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리뷰] 에그(Egg)머니? 와이브로 공유기를 사용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폐쇄적이라 할수 있는 KT에서 와이브로 공유기 에그(egg)를 출시한다고 했을때 놀라움과 동시에 당연한 선택이란 생각도 들었습니다. 제 2의 시티폰이 되느냐 마느냐 하는 평가가 내려지는 이때 어떠한 방법을 내놓더라도 와이브로 가입자를 늘려 그간 투자한 투자비와 개발비등을 조금이나 회수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와이브로가 넷북과 결합하여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나마 와이브로 가입자를 꾸준히 유치할수 있는 이유는 아마도 넷북의 큰 인기가 아닐까 합니다. 넷북의 인기를 등에업은 와이브로는 자생의 길을 하루빨리 모색해야했고 그 결과 에그라는 녀석이 출시된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와이브로 공유기 에그의 출시가 무척이나 대견스럽고 큰 기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기대감만큼 출시되자 마자 마로 신청하여 지난주 토요일 에그를 받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에그에 대해 하나하나 자세히 파헤쳐 볼까 합니다.

먼저 에그 신청 조건을 이야기 하면

1년 약정에 50G 사용시 에그 기기값 22만원중 10만원을 할인받고 나머지 12만원을 한달에 1만원씩 내며 50G 와이브로 사용료 17,000원을 포함 월 27,000원을 내는 조건이었습니다.

제가 이전 와이브로를 신청 1G 사용시 약 2만원 정도 사용했기에 조금더 보태 활용성이 좋은 에그를 선택하게 된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 녀석이 에그 입니다.

전체적인 크기는 데스크탑에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마우스 정도의 크기로 휴대성을 목적으로 한 제품으로는 다소 큰 편이라 할수 있습니다. 디자인적으로는 다소 불만족 스럽습니다. 우선 큰 크기도 그렇겠지만 위/아랫면 테두리에 보여지는 작은 구멍들이 기능상 필요에 의해 뚤려 있겠지만 그 안에 먼지나 이물질이 유입될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기본 파우치도 제공하지 않아 휴대적인 면에 있어 불편함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별도로 파우치를 마련하여 넣어 다녀야 할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그 본체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전면 WIBRO, WIFI, 전원/베터리 충전 상태 표시등이 마련되어 있어 각 상황을 쉽게 파악할수 있으며 바로 반대편에 UICC 칩을 삽입할수 있는 커넥터와 AC-DC 어댑터 연결 커넥터가 위아래로 위치해 있습니다. <충전은 24핀 휴대폰 충전기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휴대폰 충전기로 충전시 전원공급이 다소 부족하여 사용중에 충전을 할수 없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하단부를 보면 전원 버튼과 전원 버튼 좌측으로 Reset 버튼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본 담겨 있는 구성품은 아주 간단합니다. 에그 본체, 충전기, 사용설명서, Quick Guide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론 온라인상으로 에그를 신청하게 되면 UICC 칩이 같이 동봉되어 오는데 사용하기 위해 UICC 칩을 에그에 삽입해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그(egg)의 정확한 모델명은 KWI-B2200이며 이 제품에 대해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소개하면 기존 USB 방식으로 넷북이나 UMPC, MID, 노트북에 연결하여 사용하였던 와이브로와는 달리 에그가 KT 와이브로 기지국을 통해 수신을 받아 공유기 역할로써 최대 3대까지 인터넷을 가능케 해주는 단말기 입니다.

즉, 기존 집에서 초고속 인터넷과 함께 공유기를 설치하면 데스크탑에서도 인터넷이 되고 WIFI 기능이 있는 노트북이나 기타 모바일 제품에서도 인터넷이 되듯 에그를 켜놓고 있으면 와이브로 공유기 역할을 통해 WIFI 기능이 있는 모든 제품(넷북, 아이팟 터치, PMP, 노트북, 스마트폰등)에 인터넷을 가능케 해줍니다.

기존 USB 방식은 USB로 연결된 제품만 인터넷 사용이 가능했지만 집안에서, 사무실에서, 거리에서 어디서건 에그만 있으면 최대 3명까지 한번에 인터넷을 사용할수 있다는 강점을 지니게 되는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직접 사용해 보겠습니다. 바닥면에 위치한 전원버튼을 약 3~4초간 눌러주면 약 30초~50초간의 부팅시간을 거친후 동작하게 됩니다. 부팅시 WIBRO 상태등이 파란색으로 깜박이며 부팅이 완료되면 정상적으로 WIBRO를 수신했을 경우 녹색이 다소 부족한 신호 세기일 경우 노란색의 상태등이 보여지게 됩니다. 만약 수신 지역이 아닐 경우나 UICC 미장착, PIN 에러, 인증실패시 적색으로 보여지게 되며, 접속및 인증 진행시에는 노란색이 보여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베터리 잔량 역시 상태등을 통해 확인할수 있습니다. LCD가 아닌 LED를 통한 확인이기 때문에 정확한 잔량을 확인할수는 없지만 100~50% 정도일 경우 녹색의 불빛이, 50~20%일 경우 노란색, 20~0%일 경우 적색의 불빛이 보여집니다. 충전시에도 마찬가지로 충전중에는 적색이, 충전이 완료되면 녹색의 불빛이 보여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 제품을 받게되면 모든 전자제품이 그러하겠지만 완충을 해줘야 합니다. 에그 역시 충전을 해줘야 하는데 충전만 할 경우 약 150분 정도의 완충 시간이 소요되며, 사용하면서 충전할 경우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약 24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현재 스펙상에 나와 있는 에그의 사용시간은 240분 정도 이며, 대기시간은 약 350분 정도로 지역별, 수신 세기별, 접속자별 각 환경에 따라 사용시간, 대기시간을 달라질수 있습니다. <베터리 사용 TEST는 2부에서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 이것으로 에그에 대한 대략적인 외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다소 파격적이라 평가되는 에그에 대해 관심이 많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래서 리뷰를 진행 하다보니 한번에 리뷰가 진행되지 못하고 1, 2부에 걸쳐 리뷰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2부에는 처음 사용시 꼭 필수적으로 설정해야 하는 부분과 실제 사용 리뷰, 베터리 소요시간등에 대해 리뷰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