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투명폰이 출시되다? LG전자의 LG-GD90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계 최초의 투명폰 'LG-GD900'이 공개되었습니다. 4월 1일부터 4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TIA와이어리스 2009’에서 첫 공개된 투명폰은 사실 투명폰이라 하기 다소 부끄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투명폰이라 불리우는 이유는 하단 키패드 부분을 투명한 강화유리로 제작하였기 때문입니다.
 
전면 3인치 풀터치 LCD 이면서도 키패드를 채용 편리서을 강화한 제품으로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투명한 키패드를 터치하면 입력이 가능하도록 한 제품입니다. 단순히 문자, 숫자 입력 이외에도 인터넷을 할때 마우스 포인트 형식으로 사용하는 방식도 가능하여 노트북 터치패드와 같이 다양한 활용이 가능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동작인식을 통해 사용자가 처음 등록한 글자에 따라 동작이 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투명 키패드에 M자를 MP3가 구동되도록 저장하면 차후 M만 쓰면 MP3가 재생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이외에도 손가락으로 원을 그려 음량을 조절하는 '터치 휠' 사진을 두손가락으로 확대, 축소하는 '멀티터치', '필기체 인식' 작동시 피드백을 알수 있게 하는 '진동 피드백'등 거의 모든 기능이 담겨 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투명한 플라스틱 판대기 처럼 보이지만 참 많은 기능을 담고 있는 이 투명 키패드는 터치라는 촉각과 투명이라는 시각적 요소를 모두 담아 독특하면서도 기존 제품에서는 볼수 없었던 컨셉으로 많은 호응과 관심을 이끌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5월 부터 유럽과 아시아 시장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