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태블릿

터치패널을 담은 올인원 PC 아수스 'Eee Top'

브랜드라는 것은 참 중요합니다. 단순히 브랜드만 보고 구매를 결정짓는 분들만 보더라도 브랜드는 해당 제품 이상의 가치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모습속에서 아수스 역시 큰 성과와 이익을 가져다준 Eee 브랜드를 꾸준히 유지하며 다양한 추가 모델들을 출시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니노트북 계열의 Eee PC와 미니PC 계열의 Eee Box 그리고 이번에 새로히 출시하려는 터치패널을 내장한 액정 일체형 PC 'Eee Top'을 공개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사진을 보면 알수 있듯이 LCD내 본체를 내장하여 심플하면서도 이동 또한 편리한 3번째 Eee 브랜드를 만들어 냈습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15.6인치 LCD를 채용하였으며 전면 터치패널과 Windows XP가 제공하는 독자적인 UI 소프트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무선키보드와 마우스가 부속되어 있어 선없이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으며, 자체 배터리가 내장되어 전원 연결없이도 간단히 이동 중 사용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스펙을 간단히 정리하면

모델명 : Eee Top ET1603, ET1602
CPU : ATOM N270 (1.6GHz)
칩셋 : Intel 945GSE
그래픽 카드 : Mobility Radeon HD 3450 (ET1603에만 내장)
LCD : 15.6인치 (화면비율 16:9)
메모리 : 1GB
HDD : 160G
무게 : 4.4Kg
기타 : USB 2.0 6ea, IEEE 802.11n무선LAN, Gigabit Ethernet, 카드 리더, 130만화소 Web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 출시 시기나 가격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우선 스펙을 봤을때 고사양의 게임을 즐기거나 풀 HD급 영상물을 돌리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는듯 합니다. 집이나 회사등 내부에서 간단히 이동하면서 사용코자 할 경우는 괜찮아 보이지만 가격이 구매욕구를 자극할 가장 큰 요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어찌됐던 새로운 시도가 무척 좋아 보입니다. 이미 올인원 PC가 많이 출시되었긴 하지만 가격대가 성능에 비해 만만치 않은 녀석들인지라 큰 호응없이 사그라들었습니다. 하지만 아수스는 그간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를 본 만큼 그간의 보여주었던 납득할 만한 가격만 제시해 준다면 괜찮은 쓰임새로 자리잡을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8/11/06 - [디지털기기/UMPC/MID/미니노트북] - 아수스 Eee PC 904 가격은 내리고 배터리는 올리고...
2008/10/02 - [리뷰&리뷰] - [리뷰] 아수스 최강의 미니노트북 N10 #2. 성능편
2008/10/02 - [리뷰&리뷰] - [리뷰] 아수스 최강의 미니노트북 N10 #1. 외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