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술마시면 헤어진 여친에게 전화하는 것을 막는 메일?

술만 마셨다 하면 헤어진 여자친구 혹은 남자친구에게 전화나 메일을 보낸 후 다음날 아침 머리를 쥐어 짜며 후회한 경험들 한번쯤 있으셨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 또한 뭐... ㅎㅎ

아무튼 이러한 민망스런 상황을 모면하기 위해 G메일은 메일 구글스(Mail Goggles)라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뭐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만큼 간단히 소개하면 술을 먹고 메일을 보내려 할때 보내기전 수학 문제를 풀어야만 보낼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입니다. 이 문제를 풀 정도면 어느정도 자기 컨트롤이 가능하다고 보고 문제를 못풀 경우는 컨트롤이 불가능 하기에 보내지 못하도록 하는 서비스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간대를 설정해 놓으면 그 시간대에 메일을 보낼 경우 위와 같이 수학문제(사실 산수문제죠...)를 풀어야만 합니다. 문제가 좀 쉬운듯도 합니다. 미/적분이런걸 내야 하지 않을까 하는...

그런데 사실 국내에서는 메일 보다는 휴대전화로 하는 경우가 더더욱 많이 있습니다. 저 또한 과거에 술만 먹으면 전 여친에게 전화를 해서 담날 민망시러웠던 적도 많았는데 휴대전화내에 특정번호만 락을 걸어서 G메일 서비스와 동일하게 술을 먹고 특정 번호를 전화를 걸 경우 수학을 푼다거나 게임미션을 완료해야지만 걸수 있도록 한다면 이러한 일은 사전에 막을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술만 먹으면 전화하는 일도 막을수 있고 또 전화를 통해 술술 빠져나가는 요금 또한 막을수 있으니 일석이조가 아닐까 합니다. 물론 조금이라도 전화를 더 해야 이익을 얻는 이동통신사는 싫다고 할수 있는 서비스가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