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스팸과의 전쟁 문자 하루 1000통 제한? 과연?


특별 사법 경찰권을 부여 받은 방통위는 불법스팸과의 전쟁을 선포하고 이를 방지하기 위한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그리고 그 대책 중 하나로 휴대폰 SMS 문자를 하루 1000통으로 제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휴대전화 번호(또는 회원 ID)당 하루에 1000통 이상의 SMS 문자를 발송하는 경우 불법 스팸으로 간주하고 이를 원천 차단하기 위해 하루 발송량을 1000통으로 제한한다는 취지입니다. 이를 통해 합법적인 사용을 목적으로 하루에 1000통의 문자를 보낼 경우 (부고, 동창회등) 사전승인을 얻어야지만 제한없이 발송할수 있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 명절날 주변 분들에게 문자를 띄웁니다. 천명씩은 안되지만 한번 보내면 약 300~400명 가량 분들에게 문자를 보내곤 합니다. 이보다 더 많은 사람에게 문자를 보내는 영업사원이나 그외 많은 분들은 1000통의 문자를 보내는 경우가 있다고 봤을때 왜 스팸문자를 보내는 이들로 인해 일반인들이 이러한 불편함을 감수해야만 하는 정책을 내놓았는지 다소 불만입니다.

물론 일반 사용자 분들에게 하루 문자 100통을 사용하기도 힘들겠지만 정작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아무런 죄없이 피해가 가는 것은 아니가 하는 생각에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외 스팸을 차단하기 위한 방안으로 불법 스팸 전송자등에 대해서 30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며, 원링스팸의 경우 해당 전화번호를 바로 차단한다고 합니다.

하루에도 여러번씩 날라오는 스팸 메일과 문자로 인해 짜증이 나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이기 때문에 어쩔수 없는 선택이라 할지라도 하루에 999통을 날리는 스패머들에게 과연 이러한 방안이 얼마나 통용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Comments,   0  Trackbacks
  • 키마이라
    정부의 스팸 대책은 정말로 초딩수준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 갠적인 생각이긴 하지만 스팸을 신고하면 스팸 발송자에게 벌금을 부과하고 그 벌금중 일부를 신고자에게 주는 제도도 괜찮을 듯 합니다.
    정부는 포상금 지급을 위한 별도 에산을 책정하지 않아도 돼고 신고자는 자신에게 온 스팸을 그대로 신고만 하면 포상금을 받으니 부담없이 신고할 것이고요..

    신고한 내용에서 소비자 동의가 있었는지 어쩐지는 해당 스팸발송업자나 정부가 규명을 해야 하고 소비자 동의건에 대해 신고자에게 공지를 해서 동의를 철회할 것인가를 결정할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하겠죠..

    하루 몇건의 문자를 제한한다고 해서 스팸이 없어질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정말 바보같은 짓인듯 합니다.
  • 이거 진짠가요?

    ㅄ도 아니고..
  • 최시중씨는 대통령 시중드는 것 이외에는 관심이 없으니 그 아래에 있는 사람들 수준이야 뭐 말할 것도 없죠...

    아직도 마음 속은 80년대를 사는 것 같은 분들에게 21세기에 적합한 정책을 바라는 건 무리일까요...
  • 샤나
    저한테는 스팸이 안 와서 모르겠지만

    이건 쫌 아니군요.

    도대체 정부에서 내놓는 정책은 왜 임시방편들 뿐인지 모르겠네요
  • Roven
    ㅋㅋ안습하죠 제가봐도..에휴..;
  • Roven
    아맞다 근데 구글 크롬브라우저 리뷰는 생각없으신가요 저로썬 가던데만가기도하고 시간이없어서 파폭이랑 비교를 못했어요;
  • Roven
    PCP인사이드//그런가요..OTL안정성이 파폭만 못하단말이 들리는거같으니..기대는 접을게요 ㅜㅜ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