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P캠페인

[콘텐츠의 변화] 인디밴드의 음악을 내 블로그에서 감상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이트 주소 : www.blayer.co.kr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문제로 복잡하고 다양한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는 요즘. 저작권자와 이를 유통하고 공급하는 업자들 간의 변화가 심심치 않게 보이고 있습니다. 너무나 터무니없는 가격으로 이를 공급하려는 움직임 속에서 오히려 소비자들은 불법적인 콘텐츠를 사용함에도 더욱 당당해 질수 있었던 여건을 마련한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어찌됐건 서로 서로 합의점을 도출해야 하는 시점에서 음악, 영화 등 전반적인 문화 부분에서 눈에 띄게 변화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선 오늘 소개할 곳은 그 변화된 움직임 중 하나라고 할수 있는 것으로 인디밴드 음악만을 제공하는 하나의 사이트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 대중화 되지 않은 인디밴드들의 음악을 무료로 감상할수 있고 미니플레이어를 블로그에 설치하여 감상할수 있도록 제공하는 이 사이트는 현재 가입만 하면 많은 인디밴드의 음악을 감상할수 있습니다. 특히 중용한점은 불법적인 콘텐츠의 제공이 아닌 인디밴드들과 공급계약을 통해 합법적으로 확보된 음원입니다.

차후 어떻게 변화될지는 모르겠습니만 인디음악이라는 한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대중화할 수 있는 여건과 함께 수준높은 음악을 무료로 감상할수 있다는 즐거움까지, 거기에 해당 뮤지션들의 공연정보를 제공(준비중)하여 온/ 오프라인의 연결을 이어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새로운 아이템의 이 사이트가 무척이나 흥미로워서 이렇게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제 블로그 www.pcpinside.com 우측 중간쯤을 보시면 해당 미니플레이어를 설치하였습니다. 현재 인기있는 인디밴드 음악만을 뽑아서 플레이리스트에 담아 자동 실행하도록 설정해 놓았습니다. 감상하고 싶은 분들은 제 블로그 창을 띄어 놓으시면 바로바로 음악이 흘러나옵니다. ^^


2008/08/18 - [PCP캠페인] - 가치를 가치있게 보지 못하는 이유? 불법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