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리뷰] 시크릿폰으로 즐기는 영화 그리고 인코딩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리뷰는 시크릿폰을 통해 영화감상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비키니폰을 통해 영화감상을 하는 리뷰를 작성한적 있습니다. 각 이동통신사 마다 다른 코덱을 지원하게 되는데 SKT 는 SKM 을 현재 시크릿폰의 경우 LGT 폰으로써 K3G를 지원합니다.

언제나 그렇겠지만 현재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에 대한 인코딩은 필수입니다. 언제쯤 인코딩없이 볼수 있는날이 올
까요? 그때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위 사진을 잘 보시면 다양한 코덱의 영상물을 넣어봤습니다. K3G, SKM, MP4등 당연하겠지만 K3G를 제외하고 재생이 안된다는 X 표시가 나옵니다.

그럼 먼저 시크릿폰에서 적용되는 코텍으로 토마토 인코더를 통해 인코딩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레이트, 프레임등 얼마정도를 지원하는지 설명서에 나와있지 않은 만큼 하나하나 인코딩을 진행해서 지원여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MPEG4, K3G, 30프레임, 비트레이트 1500, 해상도 640 X 480

네 더이상 인코딩 할 필요가 없습니다. 바로 지원합니다. 전혀 끊김없이 원활하게 재생해 줍니다. 괜히 다양하게 환경을 변경해서 인코딩을 해놨군요. ^^; 당연히 이보다 떨어지는 인코딩 환경에서는 얼마든지 지원해준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단, 다소 의아한것은 영상재생 중 문자를 보낼수 없는 듯 합니다. 여타 주변부 버튼이나 동영상 재생시 보여지는 메뉴를 선택해 보아도 문자메시지를 보낼수 없습니다. 사실 이미 멀티태스킹은 중요한 성능중에 하나인데 이를 지원하지 못하는 것은 무척이나 아쉬운 점이 아닐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혹시 제가 조작을 몰라서 그런것이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또 한가지 아쉬움 점은 재생중인 영상을 캡쳐할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영상 재생시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캡쳐가 되는데 이를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즉, 영상 재생능력 자체는 상당한 수준을 보여주지만 휴대폰이라는 특성상 영화만을 보는 기기가 아니라고 했을 경우 좀더 다양하게 멀티태스킹을 지원하는 것이 더욱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한가지 추가를 하면 시크릿폰은 이동식디스크 기능 즉 PC와 휴대폰을 쉽게 연결할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Micro SD 메모리를 구입해서 이동식 디스크 기능으로 관련 영상들을 쉽게 넣고 삭제할수 있어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Micro SD 메모리는 SDHC 4G 입니다.

 
2008/08/27 - [리뷰&리뷰] - [리뷰] 시크릿폰 동영상 촬영으로 액션영화를? (주의 : 어지러움 유발)
2008/08/19 - [리뷰&리뷰] - [리뷰] 시크릿폰과 캔유 500만 화소급 카메라를 뽐내다.
2008/07/30 - [리뷰&리뷰] - [리뷰] 시크릿폰 인터페이스 #2. 터치패드의 오류와 비밀
2008/07/30 - [리뷰&리뷰] - [리뷰] 시크릿폰 그 비밀의 문을 열다~! #3. 인터페이스 1.
2008/07/29 - [리뷰&리뷰] - [리뷰] 시크릿폰 그 비밀의 문을 열다~! #2. 외형편
2008/07/28 - [리뷰&리뷰] - [리뷰] 시크릿폰 그 비밀의 문을 열다~! #1. 박스개봉
2008/07/10 - [디지털기기/PDA/PMP/휴대폰] - 소울, 시크릿, 캔버스폰 성능은 제각각, 가격은 동일?
2008/07/09 - [리뷰&리뷰] - [리뷰] 내가 '시크릿폰'에 끌리는 4가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