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KT IPTV시장 본격 진출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내 최대 통신 사업자인 KT가 IPTV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 했습니다. 서울, 과천, 동탄 등의 경기 일부 지역만 서비스가 가능하지만 올 연말까지 전국 주요 광역자치단체, 내년 상반기까지 전국 주요 도시지역에서도 메가TV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전국적으로 650만(5월말 기준) 초고속인터넷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 KT가 IPTV 시장에 진출함에 따라, 그동안 하나로텔레콤과 케이블TV 업체들이 양분해 온 디지털 방송에 적지 않은 파장이 일 전망입니다.

특히 가입자 50만을 넘은 하나 TV와의 전면전이 불가피 해 보입니다. 또한 DV 또한 좋건 싫건 KT의 눈치를 보지 않을 수 없겠죠. 특히, 1500억원의 콘텐츠 투자와 전사적인 마케팅 지원은 타 사업자에게 많은 부담을 줄 것 같습니다.

하나 TV는 Down & Play 방식으로서 셋탑에서 일정 부분을 다운 받아 송출을 하는 방법인데 비해 KT IPTV는 실시간으로 송출하는 스트리밍 방식입니다. 현재 KT에서도 D&P기반 플랫폼을 준비중입니다.

메가TV에서는 셋톱박스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교육, 엔터테인먼트, 금융, TV신문, 날씨 등 양방향 서비스와 HD(High Density)급 고화질 TV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 신한은행, 우리은행, 대신증권, 동양종금증권, 우리투자증권 등 금융사와 TV 뱅킹, 트레이딩 서비스도 지원합니다

하지만 가장 치명적인 마케팅 공격이라고 생각되는 건 패키지 형태의 상품 등장입니다. 이미 하나로 텔레콤에서 하나 패키지란 이름으로 유선전화+인터넷+하나TV를 합친 상품을 출시해 조금씩 가입자가 늘고 있는 와중에 무선전화(3G)+인터넷+메가TV 조합의 콤보로 맞불을 놓을 생각인가 봅니다. 앞으로 시장에 참여 할 IP기반 방송 사업자에게 필수적인 마케팅이 될 것 같습니다.

방송시장에 참여한 통신 사업자들과 방송시장 기득권자의 싸움이 지켜 볼만 하겠습니다.

  Comments,   0  Trackbacks
  • 하얀풍차
    아...드디어 IPTV 시장이 뜨거워지는 군요...

    저희 동네에서도 곧 시청할 날이 멀지 않은 듯 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 일지매니아
    오오옷.. 나연양..드뎌 글올리기 시작하셨구먼..
    앞으로도 좋은정보 부탁드려요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