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간단리뷰] 8.9인치 고진샤 W130 테스트 제품 받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진샤의 첫 8.9인치 모델인 W130PW 테스트 모델을 받았습니다. 사실 이미 지난주 출시한다고 발표한 만큼 정식제품을 받아야 하지만 현재 잠시 살펴보면 리뷰제품은 완성도가 좀 떨어지는 테스트 제품으로 판단됩니다.

간단히 첫인상을 보면 7인치에서 8.9인치로 업글되면서 보여지는 나름 시원한 가독성과 기존과 비교하여 크게 향상된 글레어 타입의 LCD는 상당히 선명하고 뛰어난 화질을 보여줍니다. (LCD 정말 괜찮습니다.) 그외 S 시리즈에서 작아진 크기로 불편한 단점으로 드러난 키보드가 기존 K시리즈 키보드로 복귀되어 이전과 같은 키감을 제공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운영체제를 비스타로 선택했는데 고진샤는 왜 출시되는 제품을 모두 비스타로 하는지... 아쉽기만 합니다. XP로 운영체제와 드라이브를 최적화 하여 출시하면 성능적으로도 크게 향상될듯 한데 말이죠.

그외 듀얼 카메라를 통해 내부 200만 화소 외부 35만 화소 카메라를 내장하였는데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현대 리베로 노트북과 같이 웹캠을 회전형으로 만들어 듀얼이 아닌 하나의 카메라로 동일한 화소수의 사진을 찍게 하는것이 더욱 낮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리뷰를 통해 다루겠지만 정말 확장성은 뛰어날듯 합니다. 다양한 슬롯을 제공하고 기존과 같이 플라스틱 커버를 끼우는 형식이 아닌 누르며 튀어나오는 형식이여서 분실의 위험이 전혀 없어 보입니다. 이외에도 특징적인게 많이 눈에 띄는데 초반부터 설명하면 본 리뷰에서 마땅히 쓸게 없어지는 만큼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이번주내에 외형, 성능편을 나눠 진행할 예정인데 혹시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최대한 테스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