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휴대폰으로 전세계 방송을 마음껏 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듯 합니다. 휴대폰, 노트북 등 현재에 머무르는 것이 아닌 이를 넘어서는 새로운 기술을 도입 경쟁력을 갖추기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선 휴대전화의 경우 국내 DMB 방송을 휴대폰으로 시청하는 것과 같이 전세계 이동방송을 하나의 휴대폰으로 볼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TV 멀티모드 수신용 RF 원칩'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간단히 설명하면 방송신호를 수신할수 있는 RF칩과 수신한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로 변환하는 채널칩을 결합한 제품으로 국내 DMB는 물론 일본의 ISDB-T 방식, 유럽의 DVB방식 등 모든 디지털 방송을 휴대폰으로 시청할수 있습니다.

더욱이 시속 300Km로 달리는 고속열차에서도 끊김없이 시청할수 있는 것으로 요즘 전세계 자동로밍등으로 자신의 휴대폰을 가지고 해외에 나가는 일이 많은 때에 전세계 방송을 시청할수 있도록 하는 이 기술은 국내외 큰 호응을 끌것으로 보이며 더욱이 DMB 방송의 해외진출에도 큰 역할을 해줄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외에도 모바일 기기를 통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누릴수 있도록 하는 '800MHz 모바일 프로세서' 를 개발하여, 앞서 소개한 RF칩과 함께 다양한 모바일 기기의 출현을 기대해도 좋을듯 합니다.

세계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삼성은 모바일 기기에 큰 기대를 걸고 있는듯 합니다. 국내에 스펙이 다운된 제품을 내놓는 점은 밉지만 이건 삼성만의 잘못이라고 할수는 없는 만큼 이러한 꾸준히 변화되고 나은 모습을 보이려는 삼성의 도전에 열심히 응원해 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