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기존 스마트폰 Windows Mobile에서 Android로 바꾸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외에서는 스마트폰과 PDA폰으로 유명한 XDA사의 스마트폰 제품에 Android로 실행하여 재부팅하는 화면입니다. 다음달에 곧 HTC에서 Android폰이 출시될 예정이라 하지만, 기존에 쓰던 휴대폰을 안드로이드로 바꿀 수 있다니 PDA폰, 스마트폰을 휴대하신 많은 분들에게는 한 가닥의 희망이 있는 메세지가 아닐까 합니다.

그럼 감상하시죠. 기존의 Windows Mobile로 설치되어 있던 폰을 Android로 바꾸는 과정이 그대로 나옵니다.
근데, 이렇게 Windows Mobile에서 Android로 바꾸는 것을 국내 통신사와 제조사가 준비해 줄까요 ?

Android탑재 휴대폰 !! 하고 아마 다시 팔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T.T
Early Adopter를 지향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또다른 기쁨을 주기위해 통신사, 제조사가 기존의 스마트폰을 안드로이드로 교체해 줄 수 있는 아량을 가진 사업자분 없으신지.

있을리가 없겠죠 ?

PCPinside.

  • Favicon of http://draco.pe.kr BlogIcon Draco 2008.04.11 21:05

    앤드로이드가 유행하면 아마 해외 출시폰에는 적용되겠지요.
    국내 이통사들은 그동안 해온짓으로는 그다지..가망 없죠.

    •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04.11 21:39

      가망없다는 사실이 서글플 뿐입니다. HTC, XDA는 정말 삼성, LG 보다 좋은 회사여서 그럴까요 ? 다 대만회사인듯 한데...

    • Favicon of http://draco.pe.kr BlogIcon Draco 2008.04.11 21:49

      글쎄요. 그 좋다는 것이...
      좀더 개방적인 플랫폼을 채용하고, 사용자들에게 선택의 기회나 권리를 준다는 점에서는 우리나라 회사들은 그리 점수를 줄수가 없죠.
      그런데 더 특이한건, 그게 이통사뿐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적용되는거 같습니다.

  • 가슴 뭉클한 비링 2008.04.11 23:13

    있을리가 없겠죠 ? 에서 웃어야 하는지 울어야 하는지 ㅠㅠ

    • Favicon of http://pcpinside.tistory.com BlogIcon PCP 2008.04.12 14:14

      국내에서 밀리언셀러 스마트폰이 없기 때문에 있을리가 없는게 맞을 듯 합니다.

  • Favicon of http://ez2web.com/blog/ BlogIcon 뉴크 2008.04.12 10:36

    제조사가 문젠가요. 텔코들이 문제지요. 그들이 기술도 할 마음도(이건 미확인;;) 다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저런 사정으로(텔코의 압박!) 인해 국내 시장의 폐쇄성은 아마 당분간 계속 유지 되지 않을까 하네요;;
    정말 슬픕니다. ㅜㅜ 3G iPhone 얘기가 되긴 하던데 어떤 모습으로 나오게 될런지..(혹은 정말 될런지;;;)

    • Favicon of http://pcpinside.tistory.com BlogIcon PCP 2008.04.12 14:16

      텔코들이 안드로이드를 적극지원하는건 데이터통신 매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듯하여, 도입 자체도 상당히 미지수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PCPinside는 한 번 기대해 봅니다. ^^;;

  •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04.12 14:45

    역시 우리나라에선 무리인건가요..

    LGT가 한번만 더 정신줄을 놓아 줬으면 하는데.. ㅠㅠ

  • Favicon of http://www.roulettesystem.cc BlogIcon roulette strategy 2010.08.05 06:03

    역시 우리나라에선 무리인건가요..

  • Favicon of http://www.roulettesystem.cc BlogIcon roulette strategy 2010.08.05 06:03

    역시 우리나라에선 무리인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