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IDEA 상품

TV 편하게 보는 방법? 난 이렇게 볼테야~

요즘 IPTV, P2P 등과 관련한 많은 정보를 올리고 있습니다. 그러다 갑자기 TV를 편하게 볼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어떤것이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예전 OO인사이드 베가 포럼에서 활동하면서 올렸던 제품중에 하나가 퍼뜩 떠올라 소개해 볼까 합니다.

IPTV니 TVPC니 뭐 기술의 발달로 다양한 컨텐츠를 쉽고 빠르게 그리고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자료를 볼수 있다는 점은 참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어짜피 TV과 LCD를 통해 보는 만큼 보는 시청자의 입장에서는 무엇보다 보기 편해야 한다는 필연적 의무가 있습니다.

그래서 편하게 TV를 시청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 검색을 하던 중 재미난 제품을 찾게 되어 소개해 볼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똑바로 누워도 TV를 볼수 있도록 하는 특수 안경입니다. TV에서 나오는 영상이 우선 안경에 비쳐지고 그 비쳐진 영상을 누워있어도 눈으로 볼수 있도록 제작된 제품입니다.

사실 효용성은 무척이나 떨어진다고 볼수 있지만 침대 아래쪽에 TV가 있을 경우 똑바로 누워서는 볼수가 없기에 이를 보안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 가격대가 아마 약 6~7만원대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자이너:  Sung-kyu Nam


소개할 두번째 제품은 사실 이 제품을 소개하려고 위 얼토당토한 특수 안경으로 밑바탕을 깔아놨다고도 할수 있겠죠? ^^;

이 제품은 의자도 되고 누우면 밑바닥에 내장된 화면을 통해 TV를 볼수 있고 좌우 스피커로 음악과 소리를 들을수 있도록 한 컨셉제품입니다. 상당히 괜찮은 아이디어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이러한 형식의 디자인으로 LCD와 좌우 스테레오 스피커를 내장하여 UMPC, PMP, MID, 휴대폰등과 연결해 누운 상태로 영화, 음악, 인터넷 서핑등을 즐길수 있도록 한다면 좋은 호응을 얻지 않을까 합니다.

휴대용 기기들의 주변기기라고 할수 있겠죠? 제가 바라는 것은 약 8인치에서 약 12인치 정도의 LCD 크기와 좌우 볼륨조절이 가능한 스테레오 스피커 거기에 휴대모바일 기기와 쉽게 연결할수 있는 단자가 마련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거기에 좀더 아이디어를 붙이면 똑바로 누워서만 보는게 아니라 옆으로 누워서도 볼수 있도록 전체적으로 쿠션재질로 만들어 스피커 부분을 베고 옆으로 누워 LCD를 보도록 하면 더욱 좋은 활용도로 사용할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한번 만들어봐 주세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