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리뷰] Eee PC 부팅, 동영상 재생 영상



4G SSD 내장 모델로 최적화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Windows XP 설치하고 약 800MB정도의 공간이 남았고 여기에 백신프로그램하고 몇몇 프로그램을 설치하니까
약 300MB정도 남았습니다. ^^;

우선 부팅은 이전 리뷰에서도 밝혔지만 약 35초 전후로 시간이 나왔습니다. SSD자체가 그닥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것은 아닌지라 그냥 그냥 무난한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설치한 프로그램이 많지 않아서 좀 빨리 부팅되었다고도 할수 있습니다.



동영상 재생 영상을 굳이 촬영하여 공개하는 이유는 내장 하드용량이 턱없이 부족하기에 SD나 USB메모리, 외장하드를 통해 영화를 재생하여 볼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재생시 딜레이나 버벅임이 있지 않을까 하는 궁금증을 가지신 분들이 계시기에 확인차 찍어보았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혀 딜레이됨 없이 빠르게 재생이 되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스킵등의 동작에서도 멈칫되는것 없이 빠르게 작동됩니다.

계속 만져보고 있는데 해상도와 용량문제 이외에는 참 뛰어난 제품이라는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아쉬운건 국내 출시가가 워낙 세계 최고가로(?) 책정되어 출시했다는 점에서 제품자체의 완성도에 비해 많이 외면받는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해상도의 문제는 칫솔님 블로그를 통해 밝혀졌지만 가상해상도 드라이버 설치를 통해 100% 만족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해결이 되며 용량도 SD메모리와 외장하드등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격만은 이미 책정이 된것이니 정말 어쩔수가 없어보입니다.

2008/02/22 - [리뷰&리뷰] - [리뷰] Eee PC 구동영상 (부팅, 카트, 동영상)
2008/02/22 - [리뷰&리뷰] - [리뷰] Eee PC 그 실체를 낱낱히 파헤쳐 보자~ #2. 성능편
2008/02/21 - [리뷰&리뷰] - [리뷰] Eee PC 그 실체를 낱낱히 파헤쳐 보자~ #1. 외형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