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리뷰] 비키니폰의 끈을 풀어보자~! 게임(뇌ON, 톰슨&터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키니폰의 리뷰도 막바지에 이르고 있습니다. 손안의 작은 기기이지만 어찌나 많은 기능을 담고 있는지 이번 리뷰가 비키니폰의 9번째 리뷰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번에 진행할 리뷰는 비키니폰의 인터렉트 패드를 활용한 게임입니다.

요즘 출시되는 휴대폰을 보면 게임기능이 제거되고 요가, 경락 등 좀더 다양한 즐길거리 혹은 웰빙에 걸맞는 콘텐츠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하철에서 심심할때 하는 휴대폰 게임은 꽤나 큰 즐거움을 안겨주는 만큼 비키니폰에 내장된 게임인 뇌 ON과 톰슨&터치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뇌 ON은 말 그대로 뇌를 켜라~! 혹은 뇌를 활성화 하라~! 란 의미의 게임으로 닌텐도 DS가 초기 출시되며 큰 인기를 끌었던 DS 두뇌트레이닝과 비슷한 컨셉의 게임으로 다양한 두뇌 게임을 통해 조금씩 자신의 뇌를 단련시키는 게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단을 통해 게임 내용이 나타나며 하단 인터렉트 패드를 통해 조작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인 만큼 환경설정 등을 제외하고 바로 게임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기 혼자 즐길 수도 있겠지만 주변 사람들도 등록하여 즐길 수 있도록 총 3 사람의 사용자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름, 성별, 생년월일을 기입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등록 후 뇌 ON 게임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해 줍니다. 뇌 개발 게임의 취지는 뇌는 선천적인 것도 있지만 후천적으로 발전할수 있는 만큼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발달 시키자는 것입니다. 특히 뇌 ON의 큰 장점은 좌뇌와 우뇌가 각기 다른 분야를 담당하는 만큼 이를 더욱 발전 시킬수 있는 게임 또한 서로 달라야 한다는 점에서 좌뇌 게임과 우뇌 게임을 각기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좌/우뇌 총 10가지의 게임을 지원하며 그 게임에 따라 좌뇌 혹은 우뇌를 조금씩 활성화 할수 있다고 합니다. 좌뇌를 먼저 살펴보면 숫자를 보고 사칙연산을 넣는 공식완성과 시간측정, 나머지 추리, 건물 추리, 동전가산등이 있으며 우뇌의 경우 순간기억, 몽타주 검색, 수세기, 청력기억, 배열기억등 각 뇌에 따른 다양한 게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임자체의 완성도는 상당히 뛰어납니다. 각 뇌에 따라 다양한 게임을 준비했다는 점과 레벨(연습모드 포함 총 9단계)에 따라 점차 어려워지는 차등 적용을 통해 꾸준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잔재미를 안겨줍니다. 실제로 꾸준히 게임을 진행해본 결과 약간씩 도움이 되는 듯한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또한 시험모드를 지원하여 자신의 실력이 어느정도 인지 실제 더욱 나아졌는지를 파악할 수 있어 이동중 혹은 심심할 경우 자신의 뇌와 스스로를 발전 시킬수 있는 게임으로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 게임은 톰슨&터치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게임은 톰슨 가족(아빠, 엄마, 자녀 2, 강아지)이 각기 캐릭터에 따라 인터렉트 패드를 이용 미니게임을 즐길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게임은 '아빠, 잘받아요, 공치기 놀이 해요, 새총으로 가족을 구해요, 벽돌이 내려와요' 등 총 4가지의 기본 게임으로 게임 특징에 따라 변화된 인터렉트 패드를 통해 즐길 수 있습니다.

4개의 미니게임과 2개의 보너스 게임으로 이뤄져 있는데 4개의 미니게임을 통해 별을 모아서 보너스 게임(별 300개 필요)을 할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히 '새총으로 가족을 구해요'의 경우 인터렉트 패드로 고무줄을 당기는 듯한 행위를 통해 맞추는 재미는 처음 하는 분들에게 꽤 잔잔한 재미를 제공합니다. 별을 300개를 모아서 보너스 게임을 해봐야 하는데 이렇게 까지 즐길 시간이 부족하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임에 대한 리뷰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사실 게임이 휴대폰을 선택함에 있어 큰 선택의 요인은 아니라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키니폰에 내장된 뇌 ON과 톰슨&터치는 단순히 부가 기능으로 치부하기에는 상당한 완성도와 재미가 있으며, 뇌 ON 게임의 경우는 실제 레벨에 따라 꾸준히 진행했을 경우 큰 도움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이렇듯 게임이 단순히 부가기능으로 치부될 수도 있는 기능이지만 사용자들을 위해 완성도 깊은 게임을 비키니폰에 담은듯 하여 이렇게 따로 리뷰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2008/06/27 - [리뷰&리뷰] - [리뷰] 비키니폰으로 인터넷을? #2. 난 비추한다 왜?
2008/06/27 - [리뷰&리뷰] - [리뷰] 비키니폰으로 인터넷을 하자~! 과연?
2008/06/24 - [리뷰&리뷰] - [리뷰] 비키니폰의 끈을 풀어보자 #4. 주요기능(동영상, MP3)
2008/06/24 - [리뷰&리뷰] - [리뷰] 비키니폰의 끈을 풀어보자~! #3. 카메라 기능
2008/06/11 - [리뷰&리뷰] - [리뷰] 비키니폰의 끈을 풀어보자~! 부가기능편 #2
2008/06/11 - [리뷰&리뷰] - [성능리뷰] 비키니폰 왜 니가 터치폰에 속하느냐?
2008/06/05 - [리뷰&리뷰] - [외형리뷰] LG 비키니폰 비키니 끈을 풀어보자~! ^^
2008/05/30 - [리뷰&리뷰] - [리뷰] LG의 새로운 터치폰 '비키니폰' 박스 개봉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