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리뷰] 비키니폰의 끈을 풀어보자~! 부가기능편 #2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키니폰의 리뷰를 열심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ㅎㅎ

이번에 진행할 리뷰는 휴대폰으로써 비키니폰의 일반 기능에 대한 리뷰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요즘 정말 다양한 휴대폰이 출시되면서 특정 기능에만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히 흥미로워서, 신기해서 구매를 했다가 일반적인 기능들이 불편하거나 혹은 제외된 경우가 존재하여 후회하는 경우를 심심치 않게 본 만큼 비키니폰은 과연 얼마나 튼실한 기본기를 갖추고 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뉴버튼을 눌러 보겠습니다.

메뉴버튼을 통해 보여지는 메뉴 디자인은 총 2가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모든 메뉴를 아이콘화 하여 한눈에 볼수 있도록 하는 디자인과 일열 세로방향으로 나열되어 보여지는 디자인등 2가지를 지원하여 원하는 메뉴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메뉴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활용코자 할 경우 딜레이 되거나 버벅임 없이 빠른 움직임을 보여주었습니다. 현재 비키니폰 이외에 리뷰중인 캔유폰의 경우 UI가 상당히 버벅되는 동작을 보여주어 급한 성격을 더욱 속터지게 만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키니폰의 경우 상당히 빠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처음 보여지는 T 서비스는 차후 다루도록 하고 2번째 소리메뉴 부터 들어가 보겠습니다.
 
별게 없군요... ^^;

일반적인 휴대폰과 동일하게 벨소리 설정등의 메뉴와 함께 에티켓 모드로 할 경우 울리는 진동의 패턴이나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부분과 터치시 느껴지는 진동의 패턴과 강도를 조절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3번째 화면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화면은 말 그대로 대기 화면이나 메인 화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기화면에 설정할 수 있는 기본 사진은 외형편을 통해 언급한 키스 해링(Keith Haring)의 웰 페이퍼가 제공되며 이 외에 기본 앨범과 자신이 직접 촬영한 사진을 대기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특별한 부분이 없군요.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쿨럭... 어허... 의미없는 리뷰가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사실 인터렉트 패드가 채택되면서 햅틱폰과 같이 먼가 좀 차별화된 특별한 부분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하나하나 따져봤지만 전혀 없군요. 부가 기능만 찝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상통화가 처음 시도 되었을 때 다양한 광고들이 쏟아져 나오면 사용해 보고 싶은 충동을 느꼈었습니다.  이는 단순히 짧은 충동뿐이였고 정말 필요한 기능이란 생각보다는 별 쓸모없는 기능이란 생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얼마전 블로그를 통해 한번 다룬 '영상통화로 수화를 하시는 분을 봤습니다.' 란 경험을 하면서 영상통화는 또 하나의 다리를 이어줄 수 있는 훌륭한 수단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비키니폰의 영상통화는 인터렉트 패드를 통해 제공되는 아이콘과 함께 사용되어 편리함을 제공하는 반면 이와 반대로 작은 화면으로 통해 통화해야 하는 불편함 또한 안겨주고 있습니다.

다자간 영상통화를 지원하여 간단한 회의나 업무등을 진행할수 있으며 이는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활용도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혹시 휴대폰 화면 캡쳐 하는 프로그램 있으시면 지원좀... ㅠㅠ

기본적으로 내장되는 기능 중에 없어서는 허전할 기능인 블루투스 2.0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실제 타 휴대폰인 M4650과 블루투스 이어폰등과 연결시 전혀 무리없는 사용이 가능하였고 이를 통해 사진, 연락처, 자료들은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적외선 통신 기능과 이동식 디스크 기능도 내장되어 있어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자료 전송이나 저장 가능하다는 장점을 제공합니다. 그때 상황에 맞는 기능을 활용하면 될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텍스트 뷰어는 계속 언급되는 2인치의 작은 화면으로 인해 사실상 사용이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텍스트뷰어 사용시 하단 LCD에 알맞은 아이콘이 위치하며 특히 책갈피 아이콘을 통해 손쉽게 자신이 읽은 부분을 저장하여 차후 그 부분 부터 읽을 수 있습니다.

글자크기 선택과 단어검색, 자동스크롤 등 사용을 편리하게 해주는 부가 기능이 있어 작은 화면을 통해 제공되는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해소해 주는듯 합니다.

텍스트 파일은 당연히 txt 파일을 지원하며 최대 10MB 파일만 읽혀 그 이상의 용량일 경우 인식되지 않습니다. 인터렉트 패드에서 제공되는 상하좌우 화살표는 손가락을 통한 Slide 동작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거의 기본 스펙으로 확정되어 내장되는 기능이 바로 전자사전이 아닐까 합니다. 뛰어난 활용도를 보여주진 않지만 간간히 유용한 쓰임새를 보여주는 휴대폰 전자사전 기능은 대부분 휴대폰들과 비슷비슷 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LG에서 출시하는 휴대폰내에 내장된 전자사전은 거의 동일한듯 합니다.

한영, 영한 사전 전환 하여 사용할수 있으며 단어검색, 최신 검색단어, 단어장, 내사전, 복습시험, 약어목록등의 하위 메뉴가 있습니다.

단어 검색시 Link 버튼을 통해 검색한 단어내의 영어단어를 또 검색할 수 있으며, 검색한 단어는 복습시험을 통해 수시로 확인하여 학습효과를 높힐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외 내장된 부가기능으로는 지하철 노선도, 계산기, 단위변환기, 스톱워치, 데이터 통합 검색등이 있으며 독특한 기능은 더치페이라는 기능을 통해 음식값과 해당 인원을 입력하면 각자 지출해야할 금액이 보여지며 또한 사다리 타기 기능을 함께 제공하여 이를 통해 몰아주기, 랜덤으로 내기 등의 다양한 잔재미를 안겨줍니다. 단, 사다리 타기는 2~5인까지 지원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까지 일반적인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특별할 것도 없고 그렇다고 부족할 것도 없는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인터렉트 패드를 내장하여 이를 이용한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하지 않았을까 하는 기대감을 품고 샅샅히 들여다 보았지만 일반 휴대폰과 동일한 메뉴와 기능들을 제공하여 좀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하지만 휴대폰으로 기본적인 기능과 적외선, 블루투스, 이동식 디스크등의 다양한 연결성을 보장하는 기능을 내장한 점과 완성도 있는 부가기능, 빠른 동작등은 사용자적인 측면을 충분히 고려한 부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다음은 휴대폰으로 즐기는 동영상, 음악, 카메라, 게임 등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2008/06/11 - [리뷰&리뷰] - [성능리뷰] 비키니폰 왜 니가 터치폰에 속하느냐?
2008/06/05 - [리뷰&리뷰] - [외형리뷰] LG 비키니폰 비키니 끈을 풀어보자~! ^^
2008/05/30 - [리뷰&리뷰] - [리뷰] LG의 새로운 터치폰 '비키니폰' 박스 개봉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