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리뷰] 비키니폰으로 인터넷을? #2. 난 비추한다 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이 리뷰를 보시기에 앞서 비키니폰으로 인터넷을 하지 않으실 분이라면 읽지 않기를 부탁드립니다.

앞서 SKT 무선 인터넷 서비스 부분과 관련하여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즉, 비키니폰 리뷰라기 보다는 비키니폰에 내장된 SKT 무선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리뷰와 데이터 퍼펙트 프로모션 요금제에 대한 리뷰라 할수 있습니다.  

물론 그 안에서 비키니폰을 통해 조작하는 부분이나 키패드에 따른 조작방법 등도 다루기도 했지만 이번에는 단순히 과연 비키니폰으로 인터넷을 사용할만 한가에 대한 단편적인 평가를 내려볼까 합니다.

비키니폰을 통한 리뷰가 주 테마인 만큼 비키니폰을 활용하여 인터넷을 하는 부분에 대한 평가를 냉철하게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솔직한 평가를 말씀드리면 '정말 안습이다'란 평가를 하고 싶습니다.

첫번째 우선 가장 큰 문제는 명색이 터치폰이라는 이름을 가진 만큼 좀더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해주길 바랬지만 일반적인 키패드 휴대폰으로 인터넷 하는 것과 전혀 차이없는 똑같은 방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어떤 한 부분을 클릭하기 위해 마우스 커서를 이동하고자 합니다. 이럴때 터치라면 쉽게 원하는 곳을 클릭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비키니폰은 인터렉트 패드상에 보여지는 키버튼을 '열심히 정말 열심히' 눌러야지 이동할 수 있으며 또한 키버튼을 계속 누른 상태로 있어도 마우스 커서가 움직이는 속도가 가히 굼벵이와 견줄 만큼의 가속도를 보여주어 무척이나 속이 터지는 어처구니 없는 사용환경을 제공합니다.

두번째는 계속 언급하고 있는 이야기 입니다. 일반적으로 휴대폰 LCD로 인터넷을 하려는 것 자체가 사실 다소 불편함을 안겨줍니다. 하지만 비키니폰은 거기에 2인치의 작은 화면이라는 태생적 한계에 의해 불편함을 가중시켜 인터넷을 누리고자 하는 생각을 쉽게 져버리게 만듭니다.

세번째는 생각보다 훨씬 느린 속도감입니다.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의 경우 점점 빠른 속도로 활성화 되고 텍스트만 보기를 통해 속도를 어느정도 조절할수 있지만 휴대폰의 특성상 느린 속도는 비키니폰으로 인터넷을 해야하는 것인가 하는 회의감마저 들게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키니폰으로 인터넷을 할수 있는가?'에 대한 질문을 하신다면 '할수 있다'라 말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데이터 퍼펙트 요금제를 꼭 신청하여 사용하겠는가?' 하는 질문에는 '실시간 TV를 통해 CNN으로 영어회화를 공부하고 싶다면 또는 그래도 난 인터넷이 되는 휴대폰을 쓴다고 말하고 싶다면 그렇게 해라.'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사실 이번 리뷰를 통해 비키니폰의 평가는 필요가 없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OZ폰이라 불리우는 아르고폰이나 캔유폰(사실 이 제품도 완벽하다고 할순 없습니다.)과 같이 무선인터넷 환경에 특화된 기기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즉, 비키니폰은 인터넷을 위한 폰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리뷰를 시작하기 앞서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을 분들에게는 읽지 않으셔도 된다는 글을 쓴것입니다.

이러한 분명한 단점이 존재 하지만 분명한것은 상하를 분리하여 인터렉트 패드를 채용하여 새로운 컨셉을 시도한 제품으로 다양한 선택의 폭을 넓혀준 비키니폰의 도전을 무척이나 반갑고 칭찬받아 마땅한 제품으로 평가할만 하다는 것입니다.

이 리뷰를 통해 분명하게 말하고 싶은 부분은 인터넷을 활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이 리뷰가 비키니폰을 선택하는데 있어 하등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외 다른 부분을 보고 선택할 경우 비키니폰은 완성도와 디자인 그리고 부가기능들이 충실한 휴대폰임은 확실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2008/06/27 - [리뷰&리뷰] - [리뷰] 비키니폰으로 인터넷을 하자~! 과연?
2008/06/24 - [리뷰&리뷰] - [리뷰] 비키니폰의 끈을 풀어보자 #4. 주요기능(동영상, MP3)
2008/06/24 - [리뷰&리뷰] - [리뷰] 비키니폰의 끈을 풀어보자~! #3. 카메라 기능
2008/06/11 - [리뷰&리뷰] - [리뷰] 비키니폰의 끈을 풀어보자~! 부가기능편 #2
2008/06/11 - [리뷰&리뷰] - [성능리뷰] 비키니폰 왜 니가 터치폰에 속하느냐?
2008/06/05 - [리뷰&리뷰] - [외형리뷰] LG 비키니폰 비키니 끈을 풀어보자~! ^^
2008/05/30 - [리뷰&리뷰] - [리뷰] LG의 새로운 터치폰 '비키니폰' 박스 개봉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