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게임

WII출시 PS3, XBOX와 가격경쟁 START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26일 기다리고 기다리던 닌텐도 WII가 발매되었습니다.
작년 일밤 경제야 놀자 이승환편을 통해 처음 알게된 WII는 기존과 전혀 다른 게임 방식으로 구매의욕을 부쩍 높혔던 제품이었습니다.

해외에 이미 출시되었던 WII는 엄청난 판매고를 올리면서 기존 출시된 PS3와 XBOX에 판매고를 무참히 무너트린 제품으로 평가받았으며, 이에 위기를 느낀 PS3와 XBOX는 가격을 낮추는 전략을 통해 경쟁력을 높히고자 하였습니다.

국내에도 WII가 출시되면서 또 한번의 게임콘솔 경쟁이 벌어질것으로 예상하였고 역시나 PS3와 XBOX의 가격을 낮춘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현재 본체가격이 22만원에 책정된 WII는 타 제품보다 가격적인 우위를 점하게 되면서 이러한 차이를 좁히기 위해 XBOX는 지난해 41만 9000원이던 가격을 3만원 인하했고 이번에 국내 출시를 기점으로 다시한번 2만원을 할인 36만 9000원에 판매한다고 합니다.

PS3는 좀더 현명한 선택을 한듯 합니다. 이미 소개한 바 있듯이 KT와 손을 잡고 메가패스, 메가TV등 결합상품에 가입한 고객에 한해 PS3(40G 기준) 34만 8000원을 9만원에 구입할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미 메가패스에 가입한 고객의 경우 메가TV를 신청하면 18만 6000원에 구입할수 있습니다.

아마 WII가 얼마만큼의 파급효과를 보일것이냐에 따라 경쟁제품의 가격은 더욱 변동이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비싼 가격으로 망설이셨던 분들 슬슬 지갑을 열어봐도 되실듯 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