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작고 가볍다~! 옷을 맘대로 입힐 수 있는 휴대폰? 'Modu'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전 2만원짜리 인도 국민폰에 대해 다룬적이 있습니다.

2008/03/14 - [디지털기기/PDA/PMP/휴대폰] - 역행하는 2만원 짜리 휴대폰 국내에서는 통할까?

그리고 오늘 또 하나의 재미있는 휴대폰 소식이 전해져 소개해 볼까 합니다.
물론 국내 제품은 아니고 이스라엘의 한 휴대전화 제조 업체가 만든 세계에서 가장 작은 휴대전화 'Modu(모듀)'를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의 무게는 40.1g.
수치상으로는 얼마나 가벼운지 체감하기 어럽겠지만 실제 출시되는 초슬림 휴대폰의 무게가 약 70g~100g 정도 된다고 했을 경우 그 절반의 무게로 정말 가벼움을 느낄 만큼의 중량인듯합니다. 또한 이 제품은 세계에서 가장 작은 휴대폰으로도 기네스에 오를 만큼 작은 크기를 자랑하는데 그 크기는 37.6mm X 72.6mm X 7.8mm로 신용카드보다 작은 휴대폰입니다.

이 휴대폰의 특징은 작은 크기와 적은 무게 뿐만이 아니라 이 휴대폰 자체 'Jacket'이라는 연결기기를 이용하여 휴대폰 자체가 모듈화 되어 디지털 기기 Jacket(PMP, GPS, Digital Camera, MP3, 게임기, 인터넷 전화등)에 장착, 각 전자제품을 개인용도에 맞춤화 시키는 기능이 있습니다.

즉, Modu 휴대폰 모듈에 개인정보, 영화, 음악등의 컨텐츠등을 저장하고 이를 모듈화 하여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자신의 용도에 맞게 customization하여 사용할 수 있는 개념이 아닐까 합니다. 저도 직접 보지를 못해 정확히 어떻게 활용하는지는 아직 명확하지는 않지만 Jacket이란 용어를 따져보면 입는다는 의미로 풀이해서 영화를 보고 싶을 경우 휴대폰에 저장된 정보를 가지고 PMP 형식의 Jacket을 입혀 넓은 LCD에서 영화 감상할수 있는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으로 풀이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은 크기를 통해 다양한 기기와의 확장성을 넓힐 수 있다라는 개념을 통해 휴대폰으로 사용하다 갑자기 GPS로 활용하고자 할 경우 GPS 자켓을 입혀(연결하여) GPS로의 사용하는 등의 예상을 할수 있습니다.

아이팟의 경우 다양한 주변기기들이 있습니다. 화장실에서 사용하는 스피커, 욕실에서 사용하는 스피커, 주방에서 사용하는 도킹 스피커등등 이는 하나의 기기를 좀더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아이템이었다면 Modu는 하나의 기기를 가지고 다양한 옷을 입혀 많은 활용도를 높힐수 있는 기기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가져봅니다.

음~ 이런건 어디서 어떻게 구할수 있을까요?
한번 만져보고 싶습니다. ^^
 
2008/03/25 - [PCP 컬럼] - 우리나라 휴대폰 많아도 선택의 폭은 좁다 !
2008/03/24 - [디지털기기/PDA/PMP/휴대폰] - 시크릿 컬러 '오렌지 입히다. 모토로라 Z6M'
2008/03/23 - [디지털기기/PDA/PMP/휴대폰] - 감성과 호기심을 자극한다~! 스카이 블레이드폰
2008/03/20 - [리뷰&리뷰] - [리뷰] 뷰티 그 이상의 아름다운 가치 뷰티(Viewty)폰
2008/03/16 - [디지털기기/PDA/PMP/휴대폰] - 자격이 있어야만 판매하는 4백만원 짜리 휴대폰
2008/03/14 - [디지털기기/PDA/PMP/휴대폰] - 역행하는 2만원 짜리 휴대폰 국내에서는 통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