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P 컬럼

블로거들 Nokia Widsets이 부러워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Nokia

 얼마전 PCPinside에서 노키아가 국내에 들어오면 과연 어떨까 하는 기사를 내놓은 적이 있었습니다.
2008/03/13 - [디지털기기/PDA/PMP/휴대폰] - 노키아 국내 시장 진출? 과연?

그런데, 단말기만이 들어오면 어렵겠지만, 이런 서비스들을 하고 있는 올블로그, 티스토리, 그리고 위젯 회사들과 결합하여 들어올 경우에는 엄청난 효과가 있을 듯 합니다.

소위 RSS, ATOM, Widget 서비스들을 하나의 모바일 단말기에서 거의 대부분 즐기게 해주는 핵심적인 툴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특성상 삼성, LG라는 노키아의 거대 경쟁자가 있으니 그냥 들어오기는 힘들것입니다.
무엇보다 이런 웹서비스의 형태의 것들을 간편하게 볼 수 있는 툴이라면 툴이겠지요.
이런 추세를 우리나라 회사들도 한번 같이 거들면은 어떨지....

http://www.widsets.com에 들어가셔서 한번 경험해 보십시오. 처음에 영상이 나오는것을 실행하면 옵니다.
그낌이.... 확 ~~~

아~ 휴대폰의 기능을 이렇게 까지 만들면, 풀브라우징이 필요할 때 필요하겠지만, 정보에 대해서는 휴대폰으로도 이렇게까지 앞서갈 수 있구나.. 느끼실 겁니다.

우리나라에도 이런 서비스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만, 패킷 단위의 비싼 통신요금이 발목을 잡고 있지는 않은지 심각하게 고민이 됩니다.

이런 이유로 비싼 패킷 요금을 그나마 덜 물 수 있는 Wibro 폰이 나오면, 자주 쓸 수도 있겠지요.
이런 소극적인 방법보단, 통신사들이 정말 사용자가 원하는 서비스 모델을 내놓을 수 있는 방법을 빨리 찾아가셨으면 합니다. 

우리나라의 그 많은 블로거들이 세상의 모든 휴대폰에서 뜰 수 있는 그날을 기대해 봅니다.

PCPins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