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HTPC

거실용 TVPC 마우스, 키보드는 뭘로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에 거실이 점점 지저분해질 우려가 있습니다. 메가TV, 하나TV, PS3, Xbox360, 홈시어터, TVPC, TV 헉헉 갯수만 세어 보아도 리모콘이 무려 7개나 돌아다니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엄청난 리모콘 갯수입니다. 여기에다가 Xbox360, PS3는 게임콘트롤러라 안들어가지요 T.T

이렇게 무지막지하게 많은 리모콘들을 하나로  통합하고 싶다는 생각 많이 하셨을거라 믿습니다. 가능하다면, 이런 리모콘들을 한개로 통합했으면 하는데요. 가전기기를 다룬다는 것은 많은것들을 또 배워야 한다는 뜻이겠습니다만, 우리는 이미 휴대폰으로도 많은것을 배우고 있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PC 사용인구가 이제는 거의 전인구를 막론하고 늘어나고 있고, 거기에다가 스마트폰에도 PC의 키보드위치와 동일한 휴대폰까지 나오고 있다는 것을 보면, 안타깝다는 생각이 그지 없습니다.

그냥 삼성의 블랙잭폰을 보면, 휴대폰 자체를 가지고 PC를 제어해도 될터인데.. 게다가 블루투스도 내장하고있고, 쯔쯧, 마우스 기능만 추가하면 대박이겠다. ! 하고 있는데, 아주 아주 반갑게도,

얼마전에 휴대폰으로 마우스기능을 할 수 있는 기술을 엄청난 로열티를 내고 국가가 샀다고 하기도 하듯이 이런 제품 사용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가 좀 더 강력해져서 남녀노소 불문하고, 하나의 기기로 여러기기들을 다룰 수 있는 구조가 빨리 나와주었으면 합니다.

역시나 이것또한 꿈과 같은 이야기겠지만, 사용자환경을 생각하는 PCPinside가 짊어가야 할 몫으로 생각이 드네요. 너무 거창한가요 ? 하지만, 언젠가는 이루어질거라 믿습니다.

PCPins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