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합상품/휴대전화서비스

휴대폰안의 블로그... 삼성전자의 '라이프 다이어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키아 휴대폰안에는 '라이프 블로그'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휴대폰에 저장된 모든 컨텐츠를 블루투스나 USB를 통해 웹에 포스팅 해주는 기능으로 휴대폰으로 사진과 동영상을 찍어 공유하고, SMS, MMS를 통해 소식을 주고 받는 이때 이렇듯 방대한 컨텐츠를 손쉽게 웹상에 정리해 올릴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국내에는 이러한 독특한 기능이 아직 부족하다는게 항상 아쉬웠는데 이번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2008 세계 이동통신 대회'에서 삼성전자만의 '라이프 다이어리'를 선보였습니다.

삼성전자가 선보인 ‘라이프 다이어리’는 노키아의 '라이프 블로그'와 비슷한 기능으로 휴대 전화상의 문자, 메모, 전화번호등의 개인정보와 사진, 동영상등의 컨텐츠를 정리하여 웹상에 다이어리 형태로 편집해 개인 블로글에 올릴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노키아의 '라이프 블로그'와 차별된 기능으로 '라이프 다이어리'를 통해 친구로 설정해 놓을 경우 설정된 사용자가 컨텐츠를 업로드 할경우 그 피드백을 받아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상의 얼굴을 데이터로 정리하여 검색할수 있는 '페이스 서치' 기능도 내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용자 중심의 기능과 새로운 휴대폰 라이프 스타일 기능이 내장 된다는 소식은 반갑게 느껴지지만 이러한 기능을 더욱 원활히 사용할수 있는 무선 WIFI 기본 내장과 무선인터넷 사용에 대한 각 업체의 활발한 마케팅으로 좀더 빨리 현실속으로 흡수되었으면 하는것이 개인적인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