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2008 CES 아이리버 레인콤편 #1. 인터넷 전화 기능이 내장된 PDA?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리버 브랜드로 유명한 레인콤이 2008 CES를 통해 다양한 신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레인콤의 신제품들을 살펴보면 아이리버 다운 뛰어난 디자인과 네트워크 기능의 강화한 제품들로 선보이며 큰 기대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먼저 소개할 제품은 Windows CE 기반의 휴대용 네트워크 디바이스 (개인적으로는 PDA군이라 판단됩니다. ^^;) 윙(WING)입니다. 전체 화이트색상의 깔끔함과 단순한 디자인으로 꾸며진 윙은 전면 4인치(800X480 WVGA)의 터치스크린과  Full QWERTY 키보드를 내장하였으며, 4G의 낸드 플래쉬와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을 통한 용량 확장이 가능합니다.

윙의 가장 큰 특징은 기본적인 멀티미디어 기능(영화, 음악, 사진, 텍스트뷰어등)과 함께 VoIP(인터넷전화), 웹브라우징, 인스턴트 메신저, 웹메일, 위젯등 Wi-Fi를 통한 다양한 네트워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빠른 작동이 가능한 인스턴트 온 기능과 웹캠, 마이크내장을 통한 보이스 레코더등 다양한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쁜 디자인과 빠른 부팅, Windows CE기반을 통한 PDA로써의 역할 거기에 인터넷 전화등의 네트워크 기능이 강화된 제품으로 휴대용 멀티미디어로써의 역할과 비지니스 활용기로써의 역활등 다양한 장저을 지닌 기기가 아닐까 예상됩니다.

확실히 디자인은 참 잘 만든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인터넷 전화가 분명 대세인것은 분명한것으로 보여집니다. 다양한 하드폰 출시와, 닌텐도 DSL, PSP 거기에 출시되는 다양한 기기에 인터넷 전화 기능이 내장되면서 앞으로 VoIP의 시장이 치열해 질것으로 예상됩니다. (좀 옆길로 빠졌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