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HTPC

홈서버의 움직임, MS의 홈서버 RC1 공개

집에 있는 PC는 가면 갈수록 데스크탑PC에서 붙박이형 컴퓨터로 변합니다.
그리고 PC 자체도 그렇지만, 휴대PC의 가격은 하루가 다르게 엄청나게 곤두박질 치고 있습니다.

그래서 붙박이형 컴퓨터를 홈서버로 만들자! 는 프로젝트가 글로벌 대기업들 사이에서
홈서버란 이름으로 또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습니다.

홈서버에 대한 필요성은 PCPinside에서 차차 소개드리기로 하겠습니다.


지난번, MS가 내놓은 IPTV 플랫폼인 Microsoft Mediaroom을 소개드렸습니다.
이는 PC의 거실을 향한 Microsoft의 강력한 도전중의 하나가 아닐까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Microsoft의 IPTV 통합 서비스 플랫폼 Mediaroom




또 그 중의 하나가 MS가 공개한 홈서버 OS인 Windows Home Server 입니다.
결국 MS는 Windows Home Server Release Candidate 1 을 일반에 공개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MS의 홈서버 샘플


소개드린 Microsoft의 Mediaroom 플랫폼 전략 안에는 Windows Home Server도 포함됩니다.

MS의 Windows Home Server RC1 다운로드 공개 사이트 공개
http://connect.microsoft.com/WindowsHomeServer

이에 질새라 Apple은 AppleTV라 불리는 iTV를 내놓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Apple의 홈서버 iTV



또한 소니도 플레이스테이션3를 자세히 살펴보면 위 홈서버와 유사한 기능을 넣어놓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콘솔게임기를 넘어 홈서버로의 도전을 하는 플레이스테이션3



앞으로의 거실의 가전과 PC 시장 구도가 어떤식으로 변해갈지 주목해 볼만 합니다.

Windows Home Server VS Apple iTV VS PlayStation3 가 거실에 상륙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거대 기업들이 소비자를 향한 지름신 소환술이 누가 가장 강력할지 주목됩니다.
아니면 시장에서 한바탕 소동만 일으키고 들어갈것인지 이건, 며느리도 모르고 아무도 모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