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당신의 아이폰8은 어떤 통신사를? 서베이로 보는 가장 선호하는 통신사는 무엇?

당신의 아이폰8은 어떤 통신사를? 서베이로 보는 가장 선호하는 통신사는?

10월27부터 시작한 예약판매를 지나 11월3일 일반판매를 통해 국내 아이폰8 그리고 아이폰8플러스가 정식 출시된다.

적은 비용의 제품도 아니거니와 아이폰X라는 또 다른 아이폰이 기다리고 있는 만큼 구입을 망설이는 분들도 많을 듯 한데 일단 아이폰8 구입을 하려는 분들을 위해 어떤 통신사를 선택하면 좋을지 17년도 두잇서베이 결과를 토대로 소개해볼까 한다.

아이폰8 그리고 아이폰8플러스

완전히 달라진 아이폰X와 달리 아이폰8 시리즈는 기존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의 외형을 최대한 유지한 반면 내부는 25%의 CPU 성능 향상과 30% GPU 성능향상을 이끈 A11 Bionic 칩을 탑재했으며 카메라 성능 향상, 무선충전 기능 탑재, 급속 충전 지원 등 성능적으로 크나큰 변화를 가져왔다.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하면 디자인의 경우 기본 틀은 유사하지만 소재가 업그레이드됐다. 강철 프레임 구조에 항공 우주등급의 알루미늄 밴드를 적용했으며 후면 견고한 글래스 소재를 채택했다.

후면 글래스 소재를 적용하면서 무선 충전 기능이 추가로 탑재됐으며 30분 내 50%까지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고속충전까지 지원한다.

참고로 에어파워(Air Power)라는 새로운 무선충전 기기가 2018년 출시될 예정이다. 이 제품의 경우 아이폰, 애플워치, 애어팟까지 3가지 제품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카메라는 기존 탑재된 인물사진 모드를 더욱 향상시켜 자연스러운 배경 블러처리 및 다양한 조명, 필터 효과를 탑재해 다채로운 느낌의 인물 사진을 담을 수 있다.

또한, 아이폰8플러스의 경우 광학 및 망원 모두 OIS를 탑재해 어떤 사진이든 흔들림 없는 선명한 사진을 담을 수 있으며 초당 최대 60프레임 4K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아이폰8 구입자가 선호하는 통신사는?

지난 10월25일부터 27일까지 전국 남녀 10~50대 2,546명을 대상으로 아이폰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내용은 아이폰8 구매시 선호하는 통신사는 어디냐?라는 질문으로 이에 대한 결과는 SK텔레콤을 선택하겠다는 사용자가 62.2%로 가장 높았으며 그 뒤를 이어 KT가 24.2%, LG유플러스가 12.1%, 알뜰폰이 1.3%를 기록, 압도적으로 SK텔레콤을 선호하는 소비자 층이 많았다.

<아이폰3S>

재미있는건 최초로 국내 아이폰을 출시한 통신사는 KT로 2009년 우리나라 모바일 시장의 판도를 완전히 바꿔버린 아이폰3S가 KT를 통해 출시되었고 그 뒤 2011년이 되서야 SK텔레콤도 아이폰을 출시하기 시작했으며 그리고 2014년 LG유플러스도 가세해 통신3사를 통해 아이폰이 정식 출시됐다. 아이폰을 처음 출시한 KT가 당시 국내 통신시장을 완벽하게 주도했지만 이후 SK텔레콤이 다양한 마케팅 및 소비자를 위한 자사 서비스 등을 내세우며 2011년 아이폰4S를 출시하면서 55%를 기록, KT를 넘어서게 됐다.

이후 2013년 아이폰5S에서도 SKT는 52%로 1위를 달성했고 LG유플러스가 가세한 아이폰6 때에도 또, 최근 6개월 동안에도 SK텔레콤을 통한 아이폰 판매 점유율은 항상 1위를 차지했다. 초기 1위를 달리던 KT는 LG유플러스와 경쟁을 하고 있으며 최근 들어서는 오히려 LG유플러스가 KT를 넘어서는 수치도 기록되고 있다.

또한, 지난해 아이폰 관련 네이버 카페인 '아이폰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일명 아사모)'에서 실시한 아이폰7관련 설문조사에서도 SK텔레콤 선호도가 50.9%로 가장 높았고 실제 판매도 이와 비슷하게 진행됐다.

SK텔레콤 그 이유는 뭘까?

SK텔레콤 선호가 가장 높은 이유에 대해 두잇서베이가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멤버십 및 가입혜택이 36%로 가장 높았으며 네트워크 품질이 23%, 고객센터, 서비스 등 고객지원 혜택이 15%로 뒤를 이었다. 가장 기본이 되는 네트워크 품질과 고객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도와 함께 혜택이 다양한 멤버십 및 가입혜택까지 제공하면서 소비자의 마음을 잡은 결과인 듯 하다.

현재 SK텔레콤에서 아이폰8 시리즈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소개하면 첫번째는 T아이폰클럽8로 1년 후 새로운 아이폰으로 교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12개월 이후 중고 아이폰8을 반납하면 잔여할부금을 면제해준다. 이용요금은 월 3,190원으로 퍼펙트S 이상일 경우 VIP 멤버십으로 할인되어 고객 부담은 0원이다.

가입기간은 2014년 11월3일부터 2018년 1월31일까지이며 아이폰8과 아이폰8플러스 신규 및 기변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다만 최종 할부입력일 기준 D+7일 내에 가입해야만 가입이 가능하다.

두번째는 iKB 국민카드 할인이 있다.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1만5천원 할인이 되며, 70만원 이상이면 월 2만5천원 할인된다.

24개월 기준으로 총 36만원 혹은 60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고로 통신비, 교통, 수업료, 등록금, 보험료, 국민연금, 납세액, 관리비 등이 실적에 포함되는 만큼 전월 실적 채우기가 어렵지 않다.

세번째는 척척할인이 있다. 별도 이용요금 없이 11번가, SK주유소 그리고 DB 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이용할 경우 추가 할인되는 프로그램이다. 예를들어 11번가에서 월 10만원 정도 이용하면 월 1,250원이 할인된다. 20만원의 경우 2,500원, 30만원의 경우 4,167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SK주유소의 경우 월 15만원을 사용할 경우 1,250원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다. DB손해보험의 경우 보험에 가입만 하면 다음달 통신비 7만원이 무조건 할인된다.

마지막으로 Welcome 패키지가 있다. 아이폰8 시리즈를 개통한 고객을 대상으로 2017년 12월15일까지 MMS를 통해 전달된 Welcome Pack에 접속해서 본인인증을 받으면 총 9개 제휴사의 다양한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예를들면 렌트카 서비스인 쏘카에서 전 차종 3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숙박예약 서비스인 아고다를 통해 한국 호텔 10% 할인쿠폰, 전세계 호텔 7%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위와 같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선택은 소비자의 몫!

각자의 사용 환경에 따라 선호하는 통신사는 다를 수 있다. 더욱이 1백만원이 훌쩍 넘는 단말기 할부금까지 더해지면서 통신사 선택은 지금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듯 하다. 조금이나마 나에게 잘 맞는 통신사 그리고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통신사를 선택하는 것이 짧게는 1년 길게는 2~3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비용을 절감하고 마음 편히 이용할 수 있는 올바른 길이 되지 않을까 한다.

꼼꼼히 따져보고 또 따져본 후 결정하는 현명한 소비자가 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할 듯 싶다.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