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내 아이가 주인공인 사진을 담다! 갤럭시노트8 라이브포커스 어떻게 찍힐까?

내 아이가 주인공인 사진을 담다! 갤럭시노트8 라이브포커스 어떻게 찍힐까?

갤럭시노트8에는 듀얼카메라가 탑재되었으며 이 듀얼카메라와 함께 라이브포커스라는 기능을 처음으로 지원한다. 라이브포커스는 피사체를 제외한 배경을 흐릿하게 날려주는 기능으로 심도를 조절해서 자유롭게 아웃포커싱을 조절할 수 있다.

라이브포커스는 뭐지?

초점을 맞춘 대상을 제외하고 나머지 배경을 흐릿하게 해서 피사체를 더 부각시킬 수 있는 사진을 담아낼 수 있다. 이는 주로 센서 크기가 큰 DSLR이나 미러리스 혹은 조리개 값이 낮은 렌즈, 광량이 풍부한 환경 등 여러 조건이 맞춰져야 촬영할 수 있는 사진이지만 갤럭시노트8은 두개의 카메라를 활용 인위적으로 배경을 흐리게한 아웃포커싱 사진을 담아낼 수 있다.

이 라이브포커스를 통해 실내나 광량이 부족한 환경에서도 아웃포커싱 효과가 빵빵한 사진을 마음껏 찍을 수 있다. 아이, 연인, 꽃, 애완동물 사진에 적격이다.

라이브포커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갤럭시노트8 카메라를 실행한 후 라이브포커스를 선택하면 된다. 그럼 촬영 화면 하단에 심도를 조절할 수 있는 배경 흐리기 바가 나타난다. 사진 촬영 전 이 바를 움직여서 심도를 조절한 후 촬영버튼을 누르면 된다.

또한, 갤러리에서 촬영한 뒤에도 동일한 방식으로 심도를 조절할 수 있다. 촬영하기 전에도 또, 촬영한 후에도 원하는 사진을 담아낼 수 있다.

실제 어떻게 찍힐까?

갤럭시노트8 라이브포커스를 활용해 사진을 찍어봤다. 아래 촬영한 사진은 오직 리사이징만 한 사진이다.

<위 : 라이브포커스 OFF, 아래 : 라이브포커스 최대>

확실히 아웃포커싱 효과가 들어간 사진이 피사체를 더 부각시켜준다. 꽃 사진이나 아이 사진 역시 기존과 완전히 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평소 같으면 평범한 사진이었을테지만 라이브포커스를 통해 찍으면 마치 세상의 주인공은 나인듯, 해당 피사체만 부각시켜준다. 그리고 이러한 효과는 사진을 조금 더 감성적이고 서정적으로 만들어준다.

분명 DSLR과 값비싼 F1.5/F1.8 단렌즈로 촬영한 것과는 다르다. 광학 기술을 통해 촬영한 사진과 듀얼카메라 및 소프트웨어를 통해 인위적으로 만들어낸 것은 분명 차이가 있다. 또한, 원하는 피사체를 제외하고 주변 배경만을 정확하게 아웃포커싱 할 수 있어야 하는데 사진을 찍다보면 약간씩 원치 않는 부분에 배경 날림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이 정도는 감안하고 사용해야 할듯 하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만족스런 사진을 만들어낸다. 평범한 자전거 사진도 뭔가 느낌있는 사진으로 바꿔주고, 동네 집앞에서 찍은 아이 사진 역시 감성적인 느낌으로 확 바꿔준다. 또한, 심도를 사진 촬영 전이든 후든 사용자가 수정할 수 있도록 한점 역시 무척 편리했다.

한 아이의 아빠로 구미 당기는 라이브포커스

개인적으로 디자인도 갤럭시노트7, 갤럭시노트FE와 비교해서 떨어져보이고 갤럭시S8플러스와 비교 듀얼카메라를 제외하고 별다른 차이가 없어 딱히 구매욕구가 없었지만 오직 이 라이브 포커스 하나만으로 구미가 당기고 있다.

아마 아이 아빠 혹은 엄마라면 그리고 이 라이브포커스를 활용해 한번이라도 사진을 찍어봤다면 구매 욕구가 확 살아날 듯 싶다.

SK텔레콤 갤럭시노트8 사전예약 혜택은?

갤럭시노트8은 SK텔레콤 T다이렉트를 통해 9월7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사전예약기간 : 9월7일~9월14일
사전개통기간 : 9월15일~9월20일
일반판매 날짜 : 9월21일

SK텔레콤을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할 경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256GB 모델을 예약하는 경우 유투브레드(YouTube Red) 3개월 이용권과 AKG 스피커 또는 네모닉 프린터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64GB 모델을 선택할 경우 유투브레드(YouTube Red) 3개월 이용권과 액세서리 10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여기에 9월 개통 고객에 한해 디스플레이 파손 교체 비용을 50% 할인해주는 혜택 역시 받을 수 있다.

이 사은품들은 삼성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사은품이며 T다이렉트에서 별도로 스타벅스SET, TROIKA, 충전SET, 테슬라 등 총 4종류의 사은품 중 한가지를 제공한다.

이외 제휴카드를 통해 프로모션을 운영할 계획이며 OK캐쉬백, 베네피아 포인트, 신용카드 포인트 등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개통할 수 있다. 또한, 사용하던 폰을 반납하면 휴대폰 보상금을 별도 지원하는 '쓰던 폰 반납 서비스'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무엇보다도 바로픽업 서비스를 지원한다. 사전 예약한 후 원하는 날짜와 시간 그리고 수령 가능한 SK텔레콤 공식 인증 매장을 선택해서 직접 방문해서 누구보다 빠르게 수령 및 개통할 수 있다.

http://shop.tworld.co.kr/handler/PhoneDetail-Start?PRODUCT_GRP_ID=000002312&SUBSCRIPTION_ID=NA00005134

위 링크를 통해 입고 알림 신청을 받을 수 있다.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