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LG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가 도착하다! 개봉기 그리고 설치 방법은?

LG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가 도착하다! 개봉기 그리고 설치 방법은?

드디어 LG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이 도착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무선청소기의 파워나 사용시간이 너무나 형편없어서 무척이나 이 제품을 기다렸는데요. 드디어 받게 됐습니다. 청소기에도 무선열풍이 불고 있는 지금 많은 분들이 이 제품에 대해 관심을 가지실 듯 한데요. 오늘부터 자세하게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LG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개봉기

단단한 박스 안에 담긴 코드제로 A9 박스를 열어봤습니다. 항상 그렇듯 새제품을 받아 박스를 여는 이 순간은 참 설레고 즐겁습니다.

박스 안에는 정말 다양한 것들이 담겨 있습니다.

먼지나 이물질을 빨아들이는 흡입구와 손잡이겸 모터가 담겨 있는 본체, 이 둘을 이어주는 길이조절 연장관이 들어있으며 충전을 위한 충전대와 충전 받침대 또, 이 둘을 이어주는 충전대 파이프가 있습니다.

추가로 다양한 환경에서 청소가 가능한 칼형흡입구 및 2in1 흡입구가 있으며 교환이 가능한 배터리 2개가 담겨 있습니다. 이외 거치형이 아닌 벽걸이형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벽걸이 고정블럭 및 나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담겨 있는 것들은 참 많은데요. 당황하지 말고 설명서를 보면 아주 쉽게 조립 및 설치가 가능합니다. 물론 배송 시 기사님이 직접 조립 및 설치를 해주시니까 자신없는 분들이라면 기사님께 부탁을 드려도 됩니다.

A9 조립 및 설치 방법은?

먼저 A9을 조립해야겠죠? 간단합니다. 드라이버 필요없이 흡입구와 본체 그리고 길이 조절 연장관을 서로 이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각 홈에 맞춰 끼워주면 딱~ 하는 소리와 함께 연결됩니다.

먼저 흡입구와 연장관을 꽂아 연결해주고 다시 연장관과 본체를 연결해주면 됩니다. 홈 모양을 보고 잘 맞춰 끼워만 주면 채 1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이것으로 A9 조립은 끝이 납니다.

다음은 충전 거치대를 조립해보겠습니다. 묵직한 무게를 자랑하는 충전 받침대에 홈 모양에 맞춰 충전대 파이프를 끼워줍니다. 딱 소리가 날때까지 끼워줘야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상단 충전대를 동일한 방식으로 꽂아줍니다.

그럼 충전 거치대 조립 역시 완료됩니다. 참고로 스탠드 형태의 거치 방식이 아닌 벽걸이도 지원합니다. 전 이사할 생각이기에 우선은 스탠드 형식으로 거치하고 벽걸이를 위한 부품은 잘 보관해놨습니다.

충전대를 보면 사용자 환경을 고려했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세나 월세사는 분들의 경우 벽에 목을 박는 다는 것이 쉽지 않은데 벽을 뚫지 않고도 거치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또한, 꼭 벽걸이가 아니더라도 거치대를 벽면에 부착하여 쉽게 넘어지지 않도록 디자인한 것도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이제 원하는 곳에 세워놓은 뒤 전원 어댑터를 연결해줍니다. 충전 거치대 후면을 보면 전원잭 연결 포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충전대를 보면 전원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홈이 있습니다. 여기에 꽂아 깔끔하게 전원케이블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세심하네요.

마지막으로 추가로 제공되는 칼형흡입구와 2in1 흡입구도 충전 거치대에 꽂아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추가 흡입구들의 경우 자체적으로 보관할 곳이 없어서 따로 보관하다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번에는 충전 거치대에 꽂아 보관하고 필요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대 아래부분에 다음과 같이 연결해서 꽂아주면 됩니다. 편의성 측면에 있어 상당히 고심한 흔적들이 보이네요.

이 모든 과정은 5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설명서만 보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충전은 어떻게?

이제 충전을 해보죠. 배터리가 두개인데요.

하나는 A9 본체에 연결해서 충전할 수 있으며 또 다른 배터리는 충전거치대에 직접 꽂아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홈 모양에 맞춰 배터리를 꽂아주면 됩니다.

본체에 연결된 배터리는 본체에 있는 LED를 통해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충전대에 연결된 배터리는 충전에 있는 LED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A9은 배터리 1개로 최대 40분 사용이 가능하며 추가 배터리까지 사용하면 최대 80분 동안 청소할 수 있습니다. 80분 동안 청소하려면 일단, 집이 엄청나게 커야겠네요.

참고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LED가 있습니다. 3대 LED를 통해 배터리 잔량 및 충전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심한 배려가 엿보이는 코드제로 A9

직접 코드제로 A9을 조립하고 설치하면서 느낀점은 그간의 VOC를 토대로 불편한 점들을 대거 개선하고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심을 했다라는 점입니다. 박스를 열고 몇분만 뚝딱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이니까 말이죠. 여기에 추가 부품도 따로가 아닌 충전 거치대에 보관할 수 있도록 한 부분까지 전체적으로 사용자를 고려한 모습입니다.

청소기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흡입력과 듀얼 배터리, 4단계 길이 연장관, 안티헤어브러쉬,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기능 여기에 LG전자의 사후지원까지 이러한 장점들을 생각해보면 충분히 제 값을 한다고 생각됩니다.

"가전은 다 비슷하지 뭐"라고 생각했던 제가 조금은 부끄러워지네요. 우선 개봉기 및 조립, 설치기를 작성했는데요. 빨리 빨리 다음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

*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지원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