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에어컨 최저가로 사는 방법!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으로 구입하고 10% 환급받자!

에어컨 최저가로 사는 방법!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으로 구입하고 10% 환급받자!

혹시 알고 계시나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가전제품에 대해 품목별 또는 개인별로 20만원 한도내에서 구매가격의 10%를 환급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요.

덥죠? 에어컨 최저가를 향해 달려봅시다!

산업통산 자원부는 친환경 소비 촉진대책의 일환으로 '고효율가전제품 인센티브 지원' 프로모션을 시작했습니다. 이미 7월1일부터 시작했는데요. 처음 시작했을 때보다 진입장벽이 확 낮아졌습니다. 그러니 무조건 신청하세요.

환급 대상 품목은 40인치 이하 TV, 에어컨, 일반/김치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5개 품목만 해당되며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인 경우 구매 가격의 10%를 환급해줍니다.(최대 20만원) 기간은 9월30일까지로 이 기간내 해당 품목을 구매할 분들이라면 구입 후 한번 신청해보세요.

환급 어떻게 신청하지?

환급 방법은 제품 구매시 구매업체로부터 거래명세서(제조사, 제품명, 모델명, 판매일시, 제품가격, 전화번호/이름 등 구매자 확인)를 발급받아서 소비자가 직접 7월29일부터 오픈되는 온라인 환급신청 시스템에 관련 정보와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또 한가지 방법은 가전 유통업체가 소비자를 대신해서 거래명세서를 온라인 환급신청 시스템에 입력한 후, 7월29일 이후 소비자가 계좌정보만 입력하는 방식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건 직접하는게 속편하겠죠?

온라인 환급신청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약 30일 이내에 입력한 계좌번호로 환급금이 입금된다고 합니다. 온라인 환급신청 시스템 주소는 산업통상자원부(www.mtie.go.kr)과 한국에너지공단(www.energy.or.kr)홈페이지에서 7월22일(금)일 안내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원래 내돈이다 생각하고 신청하세요!

처음에는 일부 직영매장에서 구입한 경우에만 해당되었음니다만 소비자들의 불만이 많아 온라인 쇼핑몰, TV 홈쇼핑 등 모든 가전제품 구매처를 통해 구입해도 환급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청이 조금 번거로울 수 있더라도 10% 환급해주는데 이정도 번거로움은 즐겁게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더욱이 이 환급금은 한국전력 자체 예산과 함께 전력산업기반 기금으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전력산업기반기금은 전기요금 고지서를 보면 개인이 사용한 전기 요금의 3.7%를 추가로 내도록 되어있습니다. 전력산업의 공공성을 보전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가 징수를 하는데요. 이 돈으로 환급 받는 것입니다.

따라서 무조건 환급 신청하세요. 무조건...


PCPINSIDE 인기 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