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아이폰6S 플러스 부품 도면 유출! 아이폰6S RAM은 2GB 일까?



아이폰6S 플러스 부품 도면 유출! 아이폰6S RAM은 2GB 일까?


아이폰6S 플러스 부품 도면이 유출됐습니다. 중국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 웨이보에서 폭스콘 직원 유출한 것으로 보이는 아이폰6S 플러스 부품 도면이 공개됐습니다.


부품 도면에 적혀있는 N71이 아이폰6S 플러스 프로젝트 코드명인 만큼 아이폰6S 플러스에 대한 정보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미 블룸버그에서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와 디자인이 거의 유사하며 이미 대량생산을 시작했다라는 소식이 전해진바 있는데요. 이 소식에 힘을 실어주는 듯 합니다.


도면에 나와 있는 내용을 통해 유추하고 있는 아이폰6S 플러스에 대한 스펙 정보는 우선 최소 용량은 32GB가 아닌 16GB이며 카메라 화소수가 후면 1200만 화소, 전면 500만 화소로 대폭 향상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맥북에 적용되바 있는 포스터치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참고로 포스터치는 누르는 시간과 세기에 따라 다른 명령을 실행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많은 사용자들이 기대했던 RAM이 1GB에서 2GB로 향상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일희일비 할 듯 한데요. RAM 2GB에 카메라 화소수가 높아졌다는 점은 분명 즐거운 소식입니다. 다만 최소용량이 16GB 부터 시작한다라는 점은 아쉽기만 합니다.


실제 아이폰6S 플러스가 출시될때까지 또 어떤 소식이 나올지 모르겠지만 꾸준히 포스팅을 진행하겠습니다.

출처 : 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mobile/56/read?articleId=1772026&bbsId=G003&itemId=8&pageIndex=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