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 출시. 갤럭시 S6 엣지 갤럭시 S6 월드투어 2015 서울을 통해 직접 만져본 후기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 출시. 갤럭시 S6 엣지 갤럭시 S6 월드투어 2015 서울을 통해 직접 만져본 후기


드디어 삼성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가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국내 처음 공개됐습니다.




MWC2015를 통해 처음 공개된 삼성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는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좋은 평을 받고 있는데요.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 앰버서더 멤버로 이번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 갤럭시 S6 월드투어 2015 서울에 초대를 받아 직접 만져보고 왔습니다.




소문난 잔치에 먹을게 없다?


적어도 삼성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 갤럭시 S6 월드투어 2015 서울에서는 이런 속담이 해당되지 않을 듯 합니다. 이미 많은 소식을 눈과 귀로 접했지만 직접 본 삼성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는 꽤 대단했습니다. 아무래도 이렇게 생각한 이유가 궁금하실 듯 한데요. 이미 많은 매체를 통해 후기 등이 올라오긴 했지만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본 느낌을 간략하게 작성해보겠습니다.




디자인, 카메라, 충전 그리고 삼성페이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 스펙이 뛰어나다는 것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듯 합니다. 이 중 제품을 구입하는데 있어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삼성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의 가장 큰 구매 포인트를 꼽으라 한다면 바로 디자인, 카메라, 충전 그리고 삼성페이를 꼽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리뷰는 차후 차근차근 진행하겠습니다.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 디자인


간략하게 정리해보면 우선 직접 본 삼성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 디자인과 컬러는 정말 작심하고 만든 느낌입니다. 우선 갤럭시S6 컬러는 펄 화이트, 블랙 사파이어, 골드 플래티넘, 블루 토파즈 색상을 출시하며 갤럭시S6 엣지는 블루 토파즈 대신 그린 에메랄드 컬러를 출시합니다.




단단한 알루미늄 메탈 소재와 전 후면 고릴라 글래스4가 적용된 삼성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 디자인을 한마디로 정리하자면빛에 따라 다양하게 보여지는 컬러를 단단한 메탈과 강화유리 안에 가득 담았다.”라고 표현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촌스럽고 진득한 컬러가 아닌 은은하지만 빛이나 각도에 따라 다른 컬러를 보여주는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의 디자인은 지금까지 출시된 갤럭시 시리즈 중 감히 탑이라고 말해도 될 듯 합니다.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 카메라


두 번째로 카메라는 빨라졌고 밝아졌습니다. 일단, 22개월 정도 된 아이를 둔 아빠로써 언제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런 측면에 있어 퀵 카메라 기능은 정말 편리합니다. 특히 화면이 꺼져있고 지문, 패턴 등 잠금이 걸려있는 상황에서도 홈 버튼만 2번 누르면 카메라가 1초 이내에 실행이 됩니다.




, 사진이 찍고 싶다면 홈버튼 2번만 누르면 바로 원하는 피사체를 놓치지 않고 담아낼 수 있습니다. UI가 간편해진 부분이나 조금 더 디테일 설정이 가능한 프로 모드가 추가된 점, 여기에 조리개 F1.9와 전/후면 HDR 지원은 이미 다들 잘 아실 듯 합니다. 이 부분 역시 차근차근 자세히 리뷰를 진행해보겠습니다.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 충전 기능


세번째는 충전 기능입니다. 아무래도 삼성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가 탈착식이 아닌 내장형 배터리를 탑재해서 아쉽다라는 의견도 많은데요. 개인적으로 배터리 하나로 계속 사용하는 저와 같은 사용자들에게 오히려 충전 기능의 개선은 탈착식보다 편리하게 느껴집니다.




퀵 충전 기능은 10분 충전에 일반적인 사용 환경으로 약 4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며 특히 기본 내장된 무선 충전 기능은 케이블을 연결할 필요가 없어 주변 환경을 깨끗하게 할 뿐만 아니라 충전이 훨씬 편리해집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무선충전패드 디자인도 유리와 같은 소재를 사용하고 원형의 디자인으로 만들어서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또한, LED가 은은하게 뿜어져 나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이 가능할 듯 한데요.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은 무선 충전 패드가 스마트폰을 거치대처럼 세울 수 있어서 영화를 보거나, 인터넷을 하면서도 무선충전을 할 수 있었음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도 좀 있습니다.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 삼성페이


마지막으로 삼성페이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써보고 싶은 삼성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의 새로운 기능이기도 한데요. 일단, 이 기능은 여름이 되야 실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삼성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 출시 보다는 조금 늦게 서비스가 지원되기는 하지만 현재 국내 신한, 현대, 삼성, 비씨 카드 등 다양한 업체들과 제휴를 진행하고 하는 만큼 국내에서 사용 가능한 거의 모든 카드를 삼성페이를 통해 이용할 수 있었음 합니다.




재미있는 것은 국내의 경우는 해외와 달리 카드를 직원에게 주고 결제를 하면 사용자가 앞에 있는 패드에 사인을 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특성을 고려해서 국내의 경우 많은 업체들과 제휴를 해서 사인하는 패드에다 직접 폰을 가져다 대서 삼성페이를 결제 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것들이 실제 적용이 된다면 사용이 훨씬 편리해지지 않을까 합니다.




그 외에 다양한 악세사리도 눈에 띄었습니다. 우선 산지 얼마 되지 않은 기어VR이 삼성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용으로 따로 공개됐습니다. 이 제품은 팬을 내장하여 렌즈에 서리가 끼지 않으며 별도 Micro USB 포트를 제공하여 스마트폰 배터리를 소모하지 않고도 기어VR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벤져스 에디션을 위한 케이스도 함께 전시됐습니다. 곧 어벤져스2가 개봉하는데 아마 특수를 좀 누리지 않을까 합니다.




참고로 삼성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 내에 어벤져스 테마가 있습니다. 이 테마를 설치하고 케이스까지 함께 사용한다면 제법 느낌이 나지 않을까 합니다.




대략적으로 살펴본 삼성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의 첫인상은 이랬습니다. 물론 차근차근 더 오래 사용해보고 자세히 살펴봐야 알 수 있겠지만 당분간은 경쟁사 쪽에서 넘어서지 못할 하드웨어와 절치부심해서 만들어낸 디자인 그리고 이 제품을 사야 할 이유를 만들어낸 카메라, 충전, 삼성페이 등 다양한 기능 들까지 갤럭시 중 하나의 제품이지만 갤럭시라는 브랜드 그 이상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 앰버서더 발대식


좋은 기회로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 앰버서더에 선정되어갤럭시S6 엣지 리뷰를 약 7주에 걸쳐서 진행을 할 듯 합니다. IT 블로거와 패션 블로거 그리고 대학생들로 이뤄진 앰버서더를 통해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 사용기에 대한 다양하면서 차별화된 콘텐츠가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저 역시 IT 블로거로 IT 블로거에 맞는 디테일하면서도 전문적인 리뷰를 진행해볼까 합니다. 아마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 개봉기를 시작으로 자세한 리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갤럭시 S6 월드투어 2015 서울 행사를 마치고 별도 발대식을 진행했었는데요.




별도로 직접 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실 제품을 직접 만져보면서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갤럭시 S6 월드투어 2015 서울 행사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 더욱 자세한 내용을 전해들을 수 있었습니다.




기억에 남는 기능을 간략히 정리해보면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14nm 공정 64bit 엑시노스 7420 프로세서부터 DDR4 RAM, UFS2.0을 적용하여 기존 대비 CPU의 경우 최대 50% 성능향상을 가져왔으며 반대로 전력 소비량은 30% 감소했다고 합니다. 또한, 기존 대비 110%의 성능 향상을 가져온 Adreno 330 GPU, LPDDR3와 비교해서 88%의 성능이 향상된 LPDDR4 마지막으로 eMMC5.0과 비교해서 순차적 I/O 30%, 랜덤 I/O 140% 정도 성능이 향상됐다고 합니다.




디스플레이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색재현율이야 이미 갤럭시노트3 때부터 엄청난 수치를 보여줬었습니다. 이번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 역시 90% 이상의 색재현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 시리즈 중 가장 최근에 출시한 갤럭시노트4와 비교해서 518ppi에서 577ppi로 향상됐습니다. 또한, 최대 밝기는 야외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볼 수 있도록 최대 600cd를 지원합니다.




S보이스에 대한 개선도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다른 곳을 통해서도 듣지 못한 정보였는데 이번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 앰버서더 발대식을 통해 듣게 됐습니다. S 보이스가 당초에는 '하이 갤럭시'라는 다소 민망한 명령어를 말했어야 했습니다. 이제는 사용자가 원하는 명령어를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속도에 대한 부분도  꾸준히 이야기가 나왔었는데 이번에 어느 상황에서나 빠르게 S 보이스가 실행이 되며 주요 명령어가 폰 안에 내장되어 더욱 빠르고 정확한 음성 명령 실행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또한
,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 카메라를 더 잘 찍을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한 교육도 있었습니다. 긴 시간 동안 진행된 행사였는데 제품과 연관된 행사여서인지 다들 즐겁게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다른 곳에서는 듣기 힘들었던 내용도 엠버서더 발대식을 통해 들을 수 있었습니다.




발대식과 함께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 앰버서더 활동이 시작됐는데요. 솔직하면서도 진솔한 이야기로 갤럭시 S6 갤럭시S6 엣지의 모든 것을 자세히 리뷰 해보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