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베가R3 사용후기 베가R3를 개봉하다! 베가R3 구성품이 경쟁력!

베가R3 사용후기 베가R3를 개봉하다! 베가R3 구성품이 경쟁력!

순서가 좀 바뀌었네요. 얼마전 베가R3 디자인, 성능, 배터리 타임 등을 주제로 사용후기를 작성한 바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최근 만져본 제품 중에는 갤럭시S3와 함께 좋은 평가를 내리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이미 사용후기를 작성헀는데 이번에는 베가R3 구성품 등 개봉기를 좀 간략하게 정리해볼까 합니다. 혹시 베가R3 구성품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이라면 꼭 읽어보세요.

이전 베가R3 사용후기 보러가기 :

베가R3 사용후기 오래 살아있는 것이 스마트다! 베가R3 배터리 성능 리뷰

베가R3 박스입니다. 항상 그렇지만 새로운 제품을 받아 박스를 개봉할 때의 느낌은 참 좋습니다. 택배기사님이 넘겨줄 때와 박스를 개봉할 때 이 두 번이 제품을 구입하면서 느끼는 가장 큰 희열이 아닐까 합니다. 아무튼 기분이 좋네요.

박스사이즈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S3 등과 비교해서 약간 큽니다. 큰 만큼 알차게 담겨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측면 슬라이드 방식으로 박스를 빼내면 베가R3가 보입니다. 블랙색상의 베가R3입니다.

일단 여기서는 구성품이 '주'가 되는 만큼 베가R3를 꺼내 그 안의 내용물을 살펴봤습니다.

베가R3 구성품은 베가R3 본체와 함께 충전기 겸 거치대, 배터리 케이스, 추가 배터리, 듀얼 포트를 담고 있는 충전 아답터, 5핀 케이블, 번들 이어폰, 설명서, Hoppin과 멜론 상품권(SKT용만 해당됩니다.) 그리고 보호필름이 담겨 있습니다.

충전기 겸 거치대

깔끔한 디자인의 충전기 겸 거치대는 말 그대로 배터리를 넣어 충전할 수 있는 충전기의 역할은 물론 베가R3를 거치할 수 있는 역할까지 담당하고 있습니다.

집이나 사무실에서 두고 사용하기 참 적당합니다.

가로 세로 원하는 방향으로 거치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케이스

추가 배터리를 보관할 수 있도록 별도 케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은 제품은 만져본 건 아니지만 제가 사용해본 다른 제품들에서는 이러한 배터리 케이스를 보지는 못했습니다. 상당히 세세하게 신경썼네요.

충전 아답터

베가R3 아답터는 2개의 포트를 담고 있습니다. 즉, USB 케이블만 추가로 있다면 충전기와 베가R3 본체 둘다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미 이전 리뷰에서 적었지만 2A를 지원해서 2개 포트로 충전을 해도 충전 속도가 많이 늦어지지 않습니다. 2개 포트로 동시에 충전 시 베가R3는 1.1A 그리고 충전기는 0.9A로 충전이 됩니다. 동시에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2A로 충전 속도가 상당히 빠르다는 점은 베가R3만의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베가R3 배터리에 관해 궁금하다면 :

베가R3 사용후기 오래 살아있는 것이 스마트다! 베가R3 배터리 성능 리뷰

USB 케이블

포트는 2개인데 하나의 USB케이블만 제공하는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조금만 더 신경써줬으면 좋았을걸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번들 이어폰

커널형 이어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쉽게도 볼륨컨트롤은 안되네요. 뭐 그 유명한 G어폰도 볼륨 조절은 안됩니다. 대다수 안드로이폰에 담긴 이어폰은 볼륨컨트롤을 지원하지 않네요. 어여 해줬으면 합니다.

간단 설명서와 상품권

SK텔레콤 베가R3에는 호핀 3,500포인트와 멜론 500원 이용권을 설명서와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호필름

과거 피쳐폰 시절 종종 보호필름이 기본 구성품에 담겨 있었는데 스마트폰에서는 보호필름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베가R3에는 기본 보호필름을 담고 있어서 별도 지출이 필요 없을 듯 합니다. 매번 폰을 구입하게 되면 보호필름을 구입해야 했는데 베가R3는 기본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베가R3 개봉기를 적어봤습니다.
참 오랜만에 작성한 개봉기였습니다. 대다수 스마트폰이 구성품에 있어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었기에 더 이상 개봉기를 다룰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베가R3의 경우 구성품에 있어 큰 변화를 가져왔다라는 생각이 들어 나름 세세하게 정리를 하게 됐습니다.

단말기 자체에 변화와 성장도 필요하지만 그에 걸맞게 그 안에 담기는 구성품 역시 변화되어 가야 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이런 측면에 있어 팬택이 좋은 방향을 제시해줬고 말이죠. 또, 그 다음 어떤 변화를 보여줄지 무척이 기대가 됩니다. 다른 경쟁 업체들도 긴장할 수 있는 멋진 구성품을 보여주길 기대해보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SKY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