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리뷰뒷담화

씁쓸한 묻지마 범죄와 호신용품 방문자 유입 그리고 유입키워드!

씁쓸한 묻지마 범죄와 호신용품 방문자 유입 그리고 유입키워드!

올 4월 수원에서 발생한 살인사건 당시 제 블로그 방문자수는 급격하게 증가했습니다. 왜 그런가 유입키워드와 유입경로를 보니 호신용품과 가스총, 가스분사기가 상위 키워드로 잡히더군요.

작년 11월 우연한 기회에 가스총(가스분사기)에 대한 글을 작성한적 있습니다.

호신용품 추천. 가스총(가스분사기) 마그마 정말 효과가 있을까? 경찰에게 전해들은 이야기

호신용품 추천 가스총(가스분사기) 마그마 정말 효과가 있을까? 두번째 이야기

아내가 마침 경찰 쪽에서 일을 하고 있기에 경찰들이 말하는 호신용품에 대한 이야기를 섞어서 글을 작성했었습니다. 그 글 때문에 호신용품 그리고 가스총과 가스분사기라는 키워드가 잡혀서 방문자수가 증가했습니다.

 

그런데 어제 또 갑자기 방문자수가 2만 명 넘게 방문을 했습니다. 어제는 글도 올리지 않았는데 말이죠. 또, 무슨 일인가 싶어서 유입키워드를 보니 또, 호신용품과 가스총 등이 키워드 상위에 포진. 최근 묻지마 범죄, 묻지마 살인이 발생하면서 이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에 호신용품을 구입하려는 분들이 늘어난 듯 합니다.

위 캡쳐 사진을 보면 10권 안에 2개가 포진되어 있습니다. 이는 이미 방문수 피크가 지난 이후 본 키워드로 실제 봤을때는 호신용품과 가스총, 가스분사기가 모두 5위권 안에 포진되어 있었습니다.

방문자수가 늘어난다는 것은 블로거로써 기쁜 일이기는 하지만 이런 안좋은 소식이 그 이유가 된다는 것은 씁쓸하기만 합니다. 최근 들어 발생하는 이런 일들.

현 세상을 할 수 있는 것이 정말 많아졌지만 실제로 개개인이 할 수 있는 일은 더 많이 줄어들었고 과학과 삶은 질 자체는 윤택해 졌지만 느긋함과 여유 그리고 마음의 안정은 더 메말라가는 듯 합니다. 정말 안타깝네요. 슬프기도 하구요. 장인장모님, 어머니, 동생, 아내, 아내 식구, 그리고 친구 녀석들 이리도 걱정 속에서 살아야 한다는 게 무척 슬픕니다.

참고로 호신용품의 경우 아무거나 구입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위 링크를 통해서도 글을 작성했지만 경찰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호신은 커녕 괜히 더 가해자의 화만 돋구는 호신용품이 많다고 합니다. 스프레이 같은 경우 나름 유용하게 쓰일 수도 있겠지만 대부분 본인도 피해를 보거나 실상 별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또, 밤에는 이어폰 등을 끼고 으슥한 골목 등을 다니는 건 절대 금지한다고 합니다.

등록이 필요한 가스총 그리고 등록이 필요 없는 가스분사기 잘 구별해서 구입해야 하고 발사 거리 그리고 얼마나 사용이 편리한지, 얼마나 많은 양을 쏠 수 있는지, 조작은 편리하되 안전성은 뛰어난지를 잘 판별해야 합니다. 또, 구입을 했다면 내용물 아끼지 말고 충분히 확보된 공간에서 익숙해질 때까지 사용하고 익숙해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런 글을 쓰고 있는 것 조차 씁쓸합니다. 서로를 믿지 못하고 호신용품을 찾아서 구입하고 어떻게 하면 잘 사용할 수 있는지를 설명할 때가 올 줄을 몰랐습니다. 우리 조금만 서로 양보했으면 합니다. 한발자국씩만 물러나자구요! 그러면 서로 편해집니다.

블로그 방문자수 늘어나지 않아도 되니 호신용품이 키워드로 잡히는 일 더 이상 없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