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삼성전자의 태양열 충전 휴대폰 공개 '블루어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전자는 작년부터 꾸준히 친환경을 테마로 휴대폰을 하나씩 공개하고 있는듯 합니다. 삼성의 친환경 캠페인인 '더 블루 어스 드림(The Blue Earth Dream)'을 꾸준하게 이어나가려는 모습인듯 합니다. 작년 옥수수로 만든 휴대폰을 시작으로 이번에는 태양 에너지로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는 에너지폰을 발표 16일 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모바일 콩그레스) 2009를 통해 공개한다고 합니다.

이 제품의 모델명은 친환경 답게 '블루어스(Blue Earth)'로 휴대폰 뒷면에 장착된 태양광 패널을 내장하여 햇빛이 있으면 언제든지 충전을 할수있는 제품입니다. 현재 공개된 성능은 10분 정도 충전시 3분 정도의 음성통화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본체 자체도 플라스틱 생수통을 재활용하여 안에서 부터 밖에까지 친환경으로 튼실히 꾸며진 제품입니다.

외관 케이스를 생수통으로 재활용하여 자원절감은 물론 생산과정중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감소하였으며, 인체와 환경에 유해한 브롬계 나연제, 베릴륨, 프탈레이트등의 유해 물질을 사용하지 않아 두루두루 친환경이란 이름이 어울리는 휴대폰을 만들어 냈습니다

외형뿐만이 아닙니다. 휴대폰 성능에도 친환경 테마를 적용하여 한번의 간단한 조작으로 휴대폰 밝기를 조절해 주는 '에코 모드'와 자체 내장된 만보기를 통해 차량이용시와 도보로 이동했을때의 이산화 탄소 발생량을 비교해 주는 '에코 워크'등을 내장하였습니다.

삼성전자의 영원한 라이벌 LG전자도 가만히 있으면 안되겠죠 LG전자 역시 MWC를 통해 태양광 충전폰을 공개할 예정이며, 이외에도 휴대폰 포장에 겉 비닐 코팅을 없애 재활용을 쉽게 할수 있는 '그린 패키지'를 적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친환경 사실 적극 찬성입니다. 환경의 변화가 극심해 지고 있습니다. 올해만 보더라도 겨울이라 할수 없을만치 날이 따뜻해 지고 있습니다. (나의 즐거움 얼음 낚시여~ 안녕~ ㅠㅠ) 작은 움직임일수 있겠지만 이러한 친환경 제품들의 시작이 환경을 살릴수 있는 미약한 한 걸음일수 있음을 알고 기업에서 스스로 진행해 주었음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2008/10/21 - [IDEA 상품] - 걷기만 해도 충전이된다. '휴대용 충전 신발'
2008/10/07 - [ITNEWS] - 값싸고 휘어지는 태양전지 개발. 모바일 기기에도?
2008/08/20 - [IDEA 상품] - 이젠 넥타이로 태양열 충전을 한다.
2008/08/11 - [IDEA 상품] - 태양열 테이블로 밧데리 걱정없이 야외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