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P 컬럼

애플 잡스형님의 두번째아이폰의 진짜 매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애플을 보면 대단하다는 느낌밖에 들지를 않습니다. 스티브잡스 형님이 입을 열면, 어떤 사람들보다 그 영향력이 파괴적이라는 생각이 드는건 저만의 느낌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주변에 휴대폰을 살까 망설이던분, 그리고 아이팟을 살까 망설이던분 이 두분들의 생각을 아이폰을 사자 !!! 라는 생각으로 뒤집어 주시는 분이 바로 저 스티브잡스님이 아닐까 하네요.

사실, 우리네 주머니 사정이 넉넉치 않은 상황인데다가, 기존의 휴대폰을 자주 바꾸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스타일과 비교해 보면, MP3플레이어와 전화기를 동시에 살 수 있도록 하는 아이폰은 대단히 혁명적인 일입니다.

1. 아이폰에 GPS를 단다 ! -> 결국 네비게이션 기능이 가능하다는 뜻이겠네요.
2. 아이폰이 3G가 된다 !   -> 결국 영상통화가 가능하고 데이터 통신이 빠르겠다는 뜻이겠네요.
3. 아이폰이 199달러가 된다 ! -> 결국 소비자에게 MP3플레이어 값으로 제공한다는 뜻이겠네요.
4. 아이폰이 전세계에 판매된다 ! -> 결국 로밍서비스로 세계에서 아이폰을 쓴다는 뜻이겠네요.

예전 MP3플레이어를 개발한 우리나라의 원천기술이 아깝다고 생각했던 적도 있지만, 지금 아이폰은 혁명 그자체일 수 있을듯 합니다. 사실, 구글폰도 많이 기대를 걸었지만, 아이폰만큼 상품성의 가치가 있는 제품은 요즘 흔치 않다는 생각입니다.

오죽하면, 주변의 많은 분들이 햅틱폰이다, 뷰티폰이다, 해도 아이폰만 바라보면서 기다리시는 걸 보면말입니다.
이동통신사에서 아이폰은 정말 주목을 해야 할 것입니다.

특히 여성분들이 애플의 아이팟에 한번 필이 꽂히셨다면, 아이폰을 사게될 확률은 아주 높기때문이지요.
일단 국내에 출시될시 어떠한 테러도 저지르지 않고 아이폰의 그 기능 그대로만 나온다면, 많은 분들이 아이폰을 지를 확률은 상당해 보입니다.

PCPins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