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내비게이션을 편의점에서 구매가능 하다구?

사용자 삽입 이미지


TG 삼보에서 출시한 내비게이션 '파비콘'을 편의점을 통해 판매한다고 합니다. 전국적으로 편의점을 보유하고 있는 GS25와 파비콘 제조업체인 프리셋은 제휴를 통해 편의점에 비치된 주문카드를 통해 상품구매 신청을 하면, 원하는 배송지로 보내 쉽게 구매할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아직 파비콘 내비게이션을 직접 만져보질 못해서 어느정도 성능인지는 확인이 되고 있지 않지만 GS25를 통해 판매되는 TN1100RDT와 TN1100RSN 모델은 오직 편의점으로 통해서만 판매가 된다고 합니다.

편의점을 통해서만 판매되는 내비게이션의 간략한 스펙을 살펴보면

CPU 프리스케일 532MHz와 7인치(해상도 800X480) 터치스크린을 내장하였으며 총 4G의 기본 메모리를 채택하였고 듀얼 SD 슬롯을 내장 최대 32G까지 확장할수 있다고 합니다. 맵은 루센 R2맵이며, 일반 내비게이션과 비슷한 동영상, 음악, 사진, DMB등의 기본 기능과 노래방, 방송프로그램과 연동된 데이터를 제공하는 BIFS서비스등을 제공하여 차별화 하였습니다.

가격은 2개의 채널로 DMB를 볼수 있는 듀얼 DMB 기능과 실시간 교통정보 TPEG기능을 내장한TN1100RDT의 경우 449,000원 이며 보급형으로 TN1100RSN은 399,000원이라고 합니다.

파비콘의 또 하나 특징은 타 업체의 내비게이션의 경우 A/S 센터가 턱없이 부족하여 수리서비스를 받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만 TG 삼보 서비스 센터를 통해 A/S를 받을수 있어 기존 내비게이션에 비해 조금이나마 나은 차후서비스를 받을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GS편의점을 통해 기기를 배치하여 직접 보고 구매를 할수 있도록 조치를 취한것인지 아니면 단순히 카달로그만 마련하여 구매를 신청하는 것인지 직접 가서 봐야겠지만 오프라인을 통한 구매가 직접적으로 기기를 보고 바로 구매할수 있다는 장점이 가장 크게 작용하는데 단순히 카달로그만 보고 그것도 배송을 통해 받는다면 큰 메리트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행인것은(?) 편의점을 통해 구매를 할경우 GS칼텍스 멤버십 포인트를 통한 20% 할인, LGT 멤버십 포인트를 통한 15%할인, GS리테일 멤버십 포인트를 통한 1%적립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이는 5월 21일까지만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또, 10대를 공동으로 구매하면 1대를 무료로 증정한다고 합니다.

다양한 판매루트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보여지지만 실제 어떻게 진행하는지를 우선 지켜봐야 할듯 합니다. 그 많은 매장에 기기를 비치할수 있는것도 아니고 기기를 배치하지 않고 직접적인 구매가 가능하지 않다면 오프라인을 통한 구매의 장점이 없어져 과연 얼마나 많은 소비자가 구매할것인지 궁금해 집니다.